성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이든피플, 페스티벌 성료

Today's News

< 이벤트 >

성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이든피플, 페스티벌 성료

Wednesday, Nov. 17, 2021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1992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이하 성균관대 캠퍼스타운) 주관, 2021년도 성균관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이든피플이(이하 이든피플) 기획 및 운영한 “시니어 아트 페스티벌-창신동 봉제거리 패션쇼”가 지난 15일 오후 5시 30분 창신동 봉제거리의 이음피움 봉제역사관 앞에서 열렸다.




사진제공 : (주)이든피플 / 종로구 창신동 봉제거리에서 시니어 모델이 워킹하고 있다.

본 행사는 성균관대 캠퍼스타운의 핵심지표 중 하나인 종로구 지역상생을 위한 프로젝트로 지역 주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으로서 <종로구 주민의 새로운 도전과 인생 2막>이라는 주제를 담았다.

2021년도부터 문화예술분야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있는 성균관대 캠퍼스타운의 LAS예술창업 입주기업인 이든피플은 중·장년층에게 패션 모델, 뮤지컬 교육 등을 제공하여 제2의 삶을 선물하는 소셜벤처이다. 모델 출신 청년 사업가 3인이 함께 “청년과 시니어의 특별한 커뮤니티”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이든피플은 지난 9월 28일부터 6주간 종로구의 중·장년층 주민 7인을 모집하여 패션모델 기본 교육을 선행했다. 그리고 11월 15일, 창신동의 역사 깊은 봉제거리에서 시니어 뮤지컬 팀의 “Mamma Mia!” 오프닝 공연을 필두로 열린 6개의 디자이너 브랜드 패션쇼에 모델교육을 받은 7인의 모델이 기존 시니어모델 40인 및 일반모델 3인과 함께 무대에 올랐다. 런웨이를 자신감 있게 워킹하는 모습에서 시니어들의 내/외적으로 향상 된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

이번 이색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종로구 주민들은 “무기력에서 탈피할 수 있다는 희망과 에너지가 생겼다.”, “한마디로 기쁨이 생겼다.”, “교육받을 수 있는 시간이 짧아서 아쉽다”, “모든 것이 좋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시니어 아트 페스티벌-창신동 봉제거리 패션쇼”는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주최하고 이든피플이 운영하였으며 신경대학교 뷰티디자인학과가 공식 헤어·메이크업을 담당했다. 그리고 창신숭인 도시재생협동조합, 서울의류봉제협동조합, 서울패션스마트센터, 이음피움 봉제역사관, CHLOEKIM, ICE GARDEN, KKR33, ONEILL, (주)세이브어스랩 폴텍마스크, ㈜키닉스, 사단법인 한말글, 더드림솔루션, STARDUST가 후원하여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이번 계기를 통해 성균관대 캠퍼스타운은 지역과 밀착 연계하여 입주기업의 성장과 주민의 참여를 지속적으로 이끌어낼 계획이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 된 본 행사는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과 이든피플의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