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버스그룹·엑스프리베, 국제 사업 교류 활성화 업무 협약

Today's News

< 컴퍼니 >

페이버스그룹·엑스프리베, 국제 사업 교류 활성화 업무 협약

Wednesday, June 23, 2021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1195
- 비대면 국제사업개발플랫폼 엑스프리베(Exprive), 청년 해외진출 및 기업 수출판로 모색
- 페이버스그룹을 통해 우수한 한국 기업 및 인재 엑세스 제공








사진 : 왼쪽 민병도 페이버스그룹 회장, 오른쪽 백승민 엑스프리베 대표


페이버스그룹은 국제사업개발 플랫폼 엑스프리베와 대한민국과 외국 간 기업교류 활성화 및 인재 해외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은 2021년 6월 23일 페이버스그룹 본사에서 민병도 페이버스그룹 회장과 백승민 엑스프리베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 기업의 수출 판로 모색 및 국제인재 확보 ▲외국기업의 한국 기업 파트너 모색 ▲한국 인재의 해외 진출 및 비대면 국제 경력관리 프로그램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1985년 창립한 Human Life care company 페이버스그룹은 인재 개발 전문 비즈니스 기업으로 그룹 산하에 종합 HR서비스기업 스카우트(SCOUT), 국내 최대 생산/물류 아웃소싱 기업 한국EMS, 직업소개소 앱 베테랑과 홈클린 서비스 앱 클린베테랑을 운영하는 플랫포머스(Platformers)를 산하에 두고 있다.

민병도 페이버스그룹 회장은 “본 협약을 통해 한국 기업들과 한국 인재분들께 보다 많은 국제 사업기회와 국제 경력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 라며 “비대면 시대에 시기적절한 엑스프리베의 서비스를 통해 페이버스그룹 네트워크 고객들에게 보다 많은 가치를 드리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엑스프리베는 각국의 기업이 수출입을 위한 해외 파트너를 발굴하고 학생이 해외 기업을 선택해 비대면 프로젝트를 할 수 있는 액세스를 제공한다.

엑스프리베의 해외취업 사관학교와 해외 진로탐색 부트캠프를 통해 대학생들과 사회 초년생들은 복잡한 채용절차 없이 원하는 국가, 산업, 기업을 골라 실무 경험을 할 수 있고 고등학생들은 다양한 산업과 직종의 해외 외국인 현직자의 경험담을 들을 수 있다.

서류 전형과 인터뷰를 통해 기업이 지원자를 고르는 방식이 아닌, 지원자가 해외 유명 외국기업을 선택해 실무 프로젝트 결과물을 고위관리직에게 발표하면서 실력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백승민 엑스프리베 대표는 “휴먼 라이프 케어 컴퍼니 페이버스그룹의 네트워크를 통해 엑스프리베 고객사들에게 우수한 한국 기업과 한국의 인재를 소개하게 되어 감개무량하다.”라며 “우수한 한국 기업과 인재의 해외 진출을 통해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