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방송예술대학교-피지앤픽처스, 미디어콘텐츠 파트너십

    이광주 객원기자
    |
    21.04.09조회수 5525
    Copy Link
    동아방송예술대학교(이사장 최원석)와 기획사 피지앤픽처스(대표 권태호)가 문화 엔터 분야의 기술교류, 실무 교육, 인재 육성에 관한 패밀리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방송, 예술에 관한 국내 최상위 인재들을 육성중이고, 현재 실용음악 분야에서는 Top 3에 달하는 경쟁력을 발휘하며 방송 엔터 분야의 기술과 전문성은 업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다.

    피지앤픽처스는 올 한해 배우 임시완, 휘성, 홍이삭, 안다은, 트롯트 가수 윤태화 등 수많은 아티스트들과의 공연과 미디어를 제작 또는 투자를 진행해 왔다. 피지앤의 미디어유통 파트너는 네이버 브이라이브(Vlive), 헬로라이브, 롯데백화점 등을 비롯 애플TV를 통해 퍼블리싱 진행한 바 있다.

    이번 가족회사 파트너십은 문화, 공연, 엔터 사업분야에 있어서 역량 있는 인재의 육성의 발굴과 실무 연계, 그리고 기술과 노하우 교류에 있어서 포괄적 협력을 진행 예정이며, 앞으로 예정된 피지앤픽처스의 주요 미디어 프로젝트에 있어서 동아방송예술대의 전문 인력과 기술 협력을 함께 할 예정이다
    .
    이번 파트너십을 이끈 권준원 방송연예학부 학부장은 "앞으로의 문화, 방송 부분은 실무 경험과 콘텐츠 기반의 부가사업 연계 전략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도 실제 비즈니스 경험을, 신인 아티스트들에게도 첫 무대의 경험들을 제공하며 기회를 만들어갈 수 있게되어 기대된다"고 소감을 말했다.




    권태호 피지앤픽처스 대표 역시 "회사의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뿐 아니라 신규 투자 사업에 있어서도 IT와 미디어 기반의 글로벌 유통 전략이 더욱 중요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콘텐츠에 관한 전문성있는 인재와 신인들의 발굴 역시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동아방송예술대학의 미디어 분야의 비전에 공감하게 되어 이번 협력계약을 진행하게 되었고 기대된다"라며 이번 패밀리 파트너십 취지를 밝혔다.

    한편, 이번 양 기관은 싱어게인 Top4 이소정, 가수 박시환, 팬텀싱어 권서경, 뮤지컬배우 기세중과의 미디어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협력이 시작되며,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사회적 기업 연계로 공익적 캠페인도 함께한다.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