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브랜드 >

‘2020 금천 골목길 패션쇼’ ‎11월 7일 개최

Tuesday, Nov. 3, 2020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1280
금천구 의류 제조 명문 소공인 살리기 프로젝트 '금천 골목길 패션쇼'가 올해 세 번째로 열린다. 40년 역사의 금천구 봉제 장인들이 직접 제작한 옷을 판매하는 공동전시판매장을 홍보하기 위한 ‘금천 골목길 패션쇼’가 오는 11월 7일(토) 오후 1시부터 아뜰리에440 앞 무대에서 펼쳐진다.




이 행사는 사단법인 서울의류협회와 서울 독산 의류 제조 도시형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인프라 구축사업단에서 공동 주최하고, 금천구청과 서울산업진흥원이 후원한다.

그리고, 이번 금천구 의류 제조 명문 소상공인 살리기 특별 이벤트인 ‘금천 골목길’ 패션쇼의 총괄 감독은 2019년에 이어 국제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학과 이매지니어 박선영교수가 전담디렉터로 활약한다.

금천골목길패션쇼는 금천지역 의류 장인들이 직접 자체 상표를 개발해 생산 판매하는 공동전시 판매장 개장 취지에 맞춰 판매 제품들의 특징을 프레젠테이션 방식으로 소개하는 행사형 패션쇼 진행될 예정이며. 패션쇼 진행과 더불어 가수 이채비, 박하나, 싱어송라이터 성해빈이 축하 무대를 올린다.

이번 골목길 패션쇼 모델로 참여하는 가수, 배우 겸 모델 이채비양은 지난 9월 서울의류협회 ‘아뜰리에440’ 전속 모델로 선정된 바 있다. 이로 인해 매번 모델 출연활동과 공연까지 겸해 출연중이다.




이 행사의 디렉터를 맡은 이매지니어 박선영교수는 "새롭게 선보이는 겨울 코트 등 겨울 신상품이 대거 출시 될 예정이며, 대한민국 쇼핑주간 코리아세일페스타 주간에 이루어지는 골목길패션쇼 이므로 많은 세일 행사로 신상품을 만나게 될 것이다" 라고 전했다.

참여하는 의류회사는 ㈜신화퍼캐피탈, ㈜진성에프씨, ㈜유로상사, 티지글로벌, 그린상사, 케이앤제이어패럴, 준어패럴, ㈜해리텍스타일, 진성모피, 서울의류협동조합, 누리, 에프앤씨, 은하상사, 혜윰컴퍼니, 마르티노, ㈜재아, 닛시호시, 도연어패럴, M&Y어패럴, 진경, 프리마퀸즈, 썬셋비치, 제이앤포, 명인실업 등 이다.

이와 더불어 아뜰리에440 앞 무대에서는 지난 9월부터 매주 금요일에 버스킹 공연을 한다. 공연자는 총괄 진행사인 토브콤에서 수시로 모집 중이며, 버스킹 무대가 필요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아뜰리에440은 금천구 의류 장인들을 위해 구축된 공동전시 판매장으로 시흥대로 440번지에 자리 잡은 장인들의 공간이라는 의미로 붙여진 이름이다.

이 공간은 지난 2019년 10월 29일 개관식을 하고, 본격 활동에 들어가 금천구 의류 제조 소공인들의 일감확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중이며, 온라인플랫폼(www.g-master.co.kr)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이는 공동전시판매장 입점 업체들의 제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온라인 마케팅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된 프로젝트이다. 총기획은 토브콤에서 진행했으며, 메이크업은 국제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학과가 맡아서 담당할 예정이다.

한편 국제대학교 이매지니어 박선영교수는 오랜 기간에 걸쳐 현장에서 메이크업아티스트와 스타일리스트로 활약했으며, 잡지 CF 패션쇼 화보 등을 촬영하면서 수많은 연예인과 아나운서 가수들의 이미지메이킹을 담당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특히 가왕 조용필의 17집 ‘바람의 노래’는 뮤직비디오뿐만 아니라 아트디렉터로써 면모를 발휘했다. 특히 박선영 TV 유트브(시니어뷰티헬쓰TV)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스타일,헤어스타일 패션스타일,퍼스널컬러진단(개인 맞춤형 색 진단)으로 40대이상의 중년을 위한 뷰티채널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