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브랜드 >

'바바더닷컴' O2O 구축, 전년比 80% 성장 자신

Thursday, Jan. 25, 2018 | 홍승해 기자, hae@fashionbiz.co.kr

  • VIEW
  • 2789
바바패션그룹(회장 문인식)이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시스템을 도입한다. 주요 서비스인 매장 상품 예약 서비스는 자사 온라인몰인 바바더닷컴과 오프라인 매장을 연계한 O2O 채널이다.

이에 이용 고객은 온라인에서 주문하고 매장에서 픽업, 결제하는 매장상품 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즉 고객이 바바더닷컴을 통해 상품을 주문한 후, 상품재고가 있는 매장 중 원하는 숍을 지정해 옷을 입어보고 오프라인에서 최종 결제할 수 있다.

바바패션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이원화해 고객관리를 해왔던 기존 방식에서 두 채널을 이용하는 소비자를 통합적으로 관리한다. 이를 계기로 바바패션은 본사 CRM팀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시스템화된 고객 관리가 가능해졌다. 이에 고객 구매이력과 포인트를 지속적으로 누적 관리하고 그에 따른 고객혜택과 브랜드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기존 고객은 새로운 이용약관 동의와 본인확인 후 회원 전환이 가능하다. 완료 시 즉시 사용 가능한 1만원 쿠폰과 마케팅 정보 전체수신 동의 시 추가 1만원 할인 쿠폰이 주어진다.

또한 구매 금액별 등급을 부여해 우수 고객에게 스페셜한 할인쿠폰과 무료배송 서비스 등 추가적인 서비스도 제공된다. 상시 포인트 적립은 할인율과 복종에 따라 1~3% 적립되며, 바바더닷컴 또는 원하는 매장을 지정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한편 지난 2016년 바바패션은 국내브랜드와 수입브랜드, 아울렛까지 입점한 온라인몰 바바더닷컴(www.babathe.com)을 오픈, 2년간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올해 바바더닷컴은 전년대비 80%이상의 높은 신장률을 예상하고 있다. 전년 실적을 보면 매월 30%이상의 꾸준한 매출 신장세를 보였고 이를 뒷받침하는 내부 전문 인력을 지속적으로 보강했다.

즉 온라인몰 전문 상품MD를 두고 정상과 기획상품을 적시적기에 내놓고 있다. 매월 온라인 전용 기획전을 열어 바바더닷컴 만의 특별한 이벤트와 할인 혜택을 준다. 오프라인보다 빠르게 고객이 현재 필요로 하는 퀄리티 높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안한다.

이번 통합 멤버십 가입을 기념해 바바더닷컴에서는 이달 28일까지 오픈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일정 금액이상 구매고객 중 스카프(5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0명), 축하 댓글 작성고객(500명)에게 각각 포인트 2000점을 지급할 예정이다. 바바더닷컴 이벤트 소식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babathe_official)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