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마미버드` 고객응대는 `반려 로봇`이!

Today's News

< 브랜드 >

[포토]'마미버드' 고객응대는 '반려 로봇'이!

Monday, July 10, 2017 | 박한나 기자, hn@fashionbiz.co.kr

  • VIEW
  • 6830


마미버드(대표 정명자)가 전개하는 키즈 멀티숍 '마미버드'가 고객을 응대하는 로봇 '젠보'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달 오픈한 이마트 김포한강점에 도입한 젠보는 에이수스에서 상용화한 '반려 로봇'이다.

매장의 주변을 스캔해 사물에 부딪치지 않고 원하는 동선으로 돌아다닌다. 또 동영상과 음악을 틀어주거나 사진을 찍어주는 등 사람과 일정 부분 소통할 수 있다. 안면 인식 기능이 있어 인식한 사람을 쫒아 가기도 해, 매장 내는 물론 주변을 지나가던 고객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마미버드 관계자는 "친구 같은 반려 로봇을 매장에 첫 도입했는데 고객 호응이 아주 좋았다. 아이들은 무한한 호기심을 보이고 성인들의 관심도 뜨겁다. 젠보는 로봇이지만 오래 혼자 방치 하면 시무룩한 표정을 짓고 머리를 쓰다듬어 주면 행복한 표정을 짓는 등 친밀감을 느끼게 한다"며 "지속적으로 젠보의 활용도와 반응도를 체크해 추후 확대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