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컴퍼니 >

삼성물산 'sfdf' 출범, 패션디자인펀드 지원 확대

Wednesday, June 14, 2017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 VIEW
  • 5501
삼성물산(패션총괄 박철규)이 패션디자인펀드 지원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sfdf(스몰 에스에프디에프)'를 출범했다. 제1회 sfdf는 대중 참여형 온라인 심사로 이뤄지며 실시간 랭킹을 공개한다는 점이 흥미롭다.

오는 26일까지 sfdf 홈페이지(www.sfdf.co.kr)를 통해 제1회 sfdf 3차 심사를 진행한다. 3차(최종) 심사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온라인 대중 평가방식이다. sfdf 홈페이지에서 메일 혹은 SNS 계정을 통한 간단한 본인 인증 과정을 거쳐 3명의 디자이너에게 ‘좋아요’를 클릭하면 된다.

3차 심사를 거쳐 6개팀이 선정되며 1등 1개팀은 3000만원, 2등 2개팀은 각 2000만원, 3등 3개팀은 각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1위 수상 디자이너에게는 올해 10월 개최 예정인 서울패션위크에 진출하는 특전도 주어진다. 제1회 sfdf 최종 평가에는 삼성물산 패션부문 사내 임직원 및 패션 전문가의 2차례 심사를 거친 10개팀/디자이너가 올라갔다.

10개팀/디자이너로는 여성복, 남성복, 스포츠웨어, 캐주얼웨어, 라이프스타일, 액세서리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권순수(soonsu), 김성은(TELL THE TRUTH), 김지연(PUTTA COMMA), 박인욱/조나단/최종규(thisisneverthat), 이하나(CONTEMPOH), 정재선(J.Chung), 정정민(ATICLE), 최지원(STUDIO QUISSEH), 최지훈(ETCH), 한현민(MÜNN) 디자이너가 선정됐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소중한 1표를 던지는 최종 평가 참여자를 위해 총 1,400만원 상당의 SSF샵(www.ssfshop.com) 적립금도 준비했다. 평가 참여자는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89명에게 전달된다. 또한 더블유컨셉코리아와 협업해 W컨셉 홈페이지(www.wconcept.co.kr)에서도 투표할 수 있다.

송주백 삼성물산 패션부문 기획팀장은 "스몰 에스에프디에프는 지원부터 최종 심사까지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운영하고, 대중이 원하는 디자이너가 최종 선정될 수 있도록 심사과정과 순위가 투명하게 공개된다"면서 "우수한 크리에이티브 인재를 발굴 지원하여 K패션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