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브랜드 >

이상봉氏, 꿈과 희망의 날개짓!

Tuesday, Oct. 21, 2014 | 신영실 기자, shin@fashionbiz.co.kr

  • VIEW
  • 2712
“세월호 등 아픔을 지닌 이들을 위로하고 치유하고 싶다”는 이상봉 디자이너의 쇼는 시작점부터 감동 그 자체였다. 지난 19일 오후 12시 30분부터 진행된 이 디자이너의 이번 2015 S/S 컬렉션은 ‘드림로드 – 하늘로 가는 길’이라는 테마로 꾸며졌다.

디자이너를 꿈꾸던 한 학생의 이루지 못한 꿈에 대한 이야기로 이번 컬렉션을 시작, 하늘로 날아가는 나비를 형상화해 컬렉션을 완성했다. 브랜드의 시그니처인 특유의 구조적이며 건축적인 실루엣들과 함께 하늘과 나비, 꽃의 다채로운 프린트가 어우러졌다. 나비의 날개를 형상화한 ‘X’ 모양의 재킷과 드레스는 특히 이목을 끈 아이템이다.

또한 실크, 린넨, 시폰, 자카드 등의 다양한 소재로 섬세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런웨이를 선보였다. 정교한 주름들과 비대칭적인 디테일, 독특한 홀로그램 자카드의 사용은 컬렉션에 재미를 더했다.

콜래보레이션도 눈에 띈다. 디자이너 슈즈 브랜드인 「지니킴(JINNY KIM)」과 설치미술에서부터 포토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중인 장승효 작가와의 협업은 더욱 멋진 무대를 만드는 데 힘을 더했다.

「이상봉」의 아카이브 컬렉션에서 가져온 이미지들은 작가의 콜라주 작업을 거쳐 프린트됐으며 1672개의 유리타일로 신비롭게 표현, 마치 꿈길 같은 드림로드를 완성했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