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소프트, 나이스디앤비 기술신용평가 T-3등급 인증 획득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3.08.31 ∙ 조회수 1,889
Copy Link
- ‘비즈 메시지 및 메신저 발송 플랫폼’, ‘AI 챗봇’으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 인정
- SME 성장 돕는 이커머스 솔루션 고도화 지속…글로벌 시장 진출 예고
- SME 성장 돕는 이커머스 솔루션 고도화 지속…글로벌 시장 진출 예고
이커머스 IT 솔루션 기업 루나소프트(대표 박진영 lunasoft.co.kr)가 기업신용정보 및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업 나이스디앤비로부터 T-3 등급의 기술신용평가(TCB) 인증을 받으며 우수 기술 기업으로 인정받았다고 8월31일 밝혔다.
루나소프트는 핵심 기술인 ‘비즈 메시지 및 메신저 발송 플랫폼’ 기술과 ‘AI 챗봇 솔루션 개발 및 구축’ 기술로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기술신용평가 등급 체계 중 T-3 등급은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 조건 중 하나에 해당하는 우수한 등급으로 알려졌다.
TCB 인증 획득에 따라 루나소프트는 B2B SaaS 기업으로서 우수한 IT 기술 경쟁력과 사업 성장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2016년부터 이커머스 기업에 필수적인 IT 솔루션을 제공해 온 루나소프트는 현재 카카오 비즈메시지(알림톡, 친구톡, 상담톡),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 AI 챗봇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국내 상위 100개 쇼핑몰 중 80% 이상이 루나소프트의 솔루션을 사용하며, 2023년 3월부터 카페24의 공식 알림톡 운영사가 되면서 38,000여개의 유료고객사와 비즈니스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타깃 메시지를 활용한 루나소프트의 CRM 솔루션은 평생 고객을 늘리고 광고 성과를 최대로 이끌어낼 수 있는 마케팅 전략으로서 많은 파트너사들의 호평을 받고 있으며, 커머스에 특화된 AI 챗봇은 고객 응대 생산성을 높이고 고객에게는 보다 편리하고 풍부한 AI 커머스 서비스를 경험하게 한다.
국내 이커머스 솔루션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루나소프트의 다음 목표는 글로벌 시장이다. 카카오, 네이버, 메타 등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사와 구축한 파트너십을 확장해 일본 ‘라인(LINE)’과 함께 챗봇, 메시지, CRM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디지털 인프라 혁신이 시작되고 있는 일본 이커머스 시장에서 라인을 기반으로 한 고도화된 마케팅 솔루션을 선보인다는 포부다.
이에 앞서 해외에 진출한 국내 패션, 뷰티 기업들과 우선적으로 협력하기 위해 일본 패션 플랫폼 누구(nugu), 디홀릭과 서비스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지난 7월에는 일본에서 열린 신한 퓨처스랩재팬 피칭 대회에 참가해 현지 벤처캐피털과 유관기관 관계자들에 루나소프트의 솔루션을 소개한 바 있다. 내부적으로는 글로벌 태스크포스(TF)를 꾸리고 서비스 현지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박진영 루나소프트 대표는 “루나소프트는 국내 이커머스 사업자들과 상생하며 이들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며 “독자적인 솔루션 개발 기술을 인정받은 만큼 향후 지속적으로 고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해외 시장 진출에도 역량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나이스디앤비의 ‘기술신용평가(TCB)’는 기업의 신용정보와 기술정보를 결합해 산출한 ‘기술신용정보’를 제공한다. 해당 평가 결과는 기술 보유 기업의 자체적인 기술경쟁력 수준을 기업경영의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인증 기업에게는 은행, 투자기관, 조달청 등 기술금융 정책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주식회사 루나소프트]
2016년 3월 ‘이커머스(E-Commerce)의 새로운 문화와 혁신’이라는 기조를 중심으로 설립된 B2B SaaS 기반 IT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2016년 10월 온라인 쇼핑몰을 위한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시행했고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공식딜러사로 선정돼 실시간 고객 상담 서비스인 ‘상담톡’ 서비스를 오픈했다.
2018년 1월에는 네이버의 쇼핑 챗봇인 ‘네이버톡톡’ 공식 빌더사로 선정되며 기업과 고객간 소통의 장을 만들어내는 서비스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투자 혹한기임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런칭 후 지금까지 네이버, 소프트뱅크벤처스, 프리미어파트너스를 비롯해 다수 벤처투자사로부터 투자를 유치해 성장성을 인정받았다.
현재 카카오톡 채팅 상담 서비스 ‘상담톡’,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카카오i’, 네이버 인공지능 챗봇 상담 서비스 ‘네이버톡톡’, 통합 콜센터 시스템 ‘CTI’,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루나톡’, 고객 이탈 방지 서비스 ‘리로드’ 등을 제공하며 이커머스 생태계의 선순환을 위해 38,000(2023년 3월, 유료고객사 기준)개 이상의 파트너사와 비즈니스를 하고 있다. 국내 상위 100개 패션 쇼핑몰 중 80% 이상이 루나소프트의 서비스를 사용할 정도로 시장에 적지 않은 영향력을 확보하고 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