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평가,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br> ‘패션’ 온라인 판매처 분야 우수 업체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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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A한국소비자평가,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패션’ 온라인 판매처 분야 우수 업체 발표

Tuesday, Mar. 21, 2023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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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패션’> 온라인 판매처 분야의 최종 우수 업체 명단을 발표했다.





본 평가는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실현함과 동시에 각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대중에게 알림으로써 기업의 경쟁력과 가치를 향상시키는 양대 목적을 이루기 위하여 시행한다.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패션’은 패션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국내 온/오프라인 판매처에 대하여 기존 이용 소비자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업체를 대중에 소개하기 위해 매년 평가 발표를 진행한다.

온라인 판매처 분야는 지난 12~1월 중 소비자들이 실제 작성한 리뷰 등을 바탕으로 온라인 상에 등록된 190,000,000개 이상의 패션 관련 제품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사전조사를 실시하여 확정된 상위 후보군을 대상으로 접수 안내가 진행되었다.

한국소비자평가는 접수한 후보자들에 대하여 △제품 만족도 △배송 만족도 △고객센터 만족도 △서비스품질 만족도 △재구매 의사 △전반적 평가 총 6가지 항목으로 평가한 후, 각 제품 카테고리에 따라 부문을 나누어 최종 우수 업체를 다음과 같이 선정하여 발표했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취향과 생활방식이 다양해지면서 패션 제품들에 대한 수요와 수준이 지속적으로 높아짐에 따라 한국소비자평가는 앞서 해당 판매처에서 실제 패션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남긴 평가를 객관적으로 조사 발표하고 소비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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