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산련, 패션브랜드가 선호하는 친환경 소재정보<BR> 개발동향 세미나 12월1일 개최

Today's News

< 브랜드 >

섬산련, 패션브랜드가 선호하는 친환경 소재정보
개발동향 세미나 12월1일 개최

Wednesday, Nov. 23, 2022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469
- 지속가능한 섬유패션산업을 위한 소재개발 방향 제시

한국섬유산업연합회(이하 섬산련 www.kofoti.or.kr)는 오는 12월 1일(목) 섬유센터 17층 대회의실에서 '패션브랜드가 선호하는 친환경 소재정보 및 개발동향'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 세미나는 섬산련이 운영하는 '스트림간 정보소통 프로그램'의 일환인 수요 정보 공유 세미나로 올해 네번째로 진행되고 있으며, 시장수요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친환경 소재 개발 동향과 패션기업의 ESG경영에 따른 선호 아이템 및 향후 방향을 제시한다.

세미나는 2개 세션으로 구성되었으며 ▲ 친환경 소재 개발 동향(효성티앤씨㈜이제우 부장) ▲ 왜 ESG 소재인가?(㈜티비에이치글로벌 최윤정 이사) 순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은 마이판 리젠(나일론), 리젠(폴리에스터), 크레오라 리젠(스판덱스) 등 최근 개발되고 있는 고기능성·친환경 소재를 소개하고 글로벌 브랜드가 요구하는 지속가능성 목표에 대한 대응전략을 소개한다.

두 번째 세션은 국내 패션기업의 ESG경영 적용사례 및 진행방향, 바이어 관점에서 선호하는 친환경 소재정보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섬산련은 "친환경 소재에 대한 시장 수요는 지속 증가하고 ESG경영도 점차 확대될 전망으로, 수요자 측면에서 선호하는 친환경 소재를 분석하여 섬유 패션기업의 향후 개발방향 및 대응전략 수립에 도움을 드리고자 동 세미나를 준비하였다"면서 "섬유패션산업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시장동향을 이해하고, 새로운 사업기획 및 제품개발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미나의 참가신청은 11월 28일(월)까지 섬산련 홈페이지 를 통해 선착순 온라인 접수하고 있다.  

■ 문의 :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정책기획실(02-528-4013/15, jhk@kofoti.or.kr)





사진설명 : 지난 3차 수요 정보 공유 세미나(8.25)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