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들, GS리테일 x 서울창업허브 성수 ESG 오픈이노베이션

Today's News

< Lifestyle >

㈜푸들, GS리테일 x 서울창업허브 성수 ESG 오픈이노베이션

Tuesday, Nov. 22, 2022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476
- 지속가능한 F&B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디자인 스타트업 Foodle




지속가능한 F&B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디자인 스타트업 (주)푸들이 2022년 하반기, GS리테일과 서울창업허브 성수가 진행하는 ESG 분야 오픈이노베이션(Open-Innovation)에 최종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푸들(Foodle)은 하루 평균 1,000만개씩 버려지는 플라스틱 일회용기로 인한 심각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자 디자이너들이 모여 설립한 ESG분야 스타트업이다. 푸들(Foodle)은 다양한 F&B분야 파트너들과 협력해 플라스틱 일회용품 대신 디자이너들이 만든 다회용 제품에 식사와 음료를 제공,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ESG를 실천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고 있다.

윤채영 푸들 공동대표는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 제안을 통해, ‘문화로서의 ESG’를 실현하고자 하는 푸들의 비전이 GS의 경영 철학과 통한다고 생각했다. 일상 속에서 고객들과 밀접한 관계를 지닌 GS리테일과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ESG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푸들은 이번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GS리테일과 ‘리테일 영역의 친환경 가치를 실현한다’는 목표를 지니고 기술검증(POC)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푸들은 GS리테일의 투자 검토 혜택과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의 스타트업 지원 사업인 TIPS(팁스) 프로그램 추천 등 다양한 기회를 얻게 된다.




이번 협업 외에도 푸들은 더욱 다양한 F&B 시장에서 다회용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R&D를 진행하고 있으며, 관련 정부 사업 참여를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한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다. 푸들은 2022년 1월 시드투자 유치 이후, 창업진흥원 ‘초기창업패키지’, 새마을금고 ‘MG 희망나눔 소셜성장 지원사업’, KDB산업은행 ‘Start-Up 2022 Top 13‘, 기술보증기금 ’기보벤처캠프 10기‘, ’SBS 스타트업 서바이벌 Top 20‘등에 최종 선정되었으며 GS리테일, 에이텍티앤 등의 기업 기밀유지협약(NDA)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번 오픈이노베이션을 시작으로 푸들(Foodle)이 B2B와 B2G 시장을 넘어, 리테일 분야에서도 다회용기 공유 및 렌탈 서비스를 확장하며, 다회용기 문화를 이끌어갈 전망이다. 이후 다회용기 제품 라인업과 컵에 대한 개발도 진행 중인 만큼 디자인을 통해 다회용기 문화를 성공적으로 열어갈 예정이다.

푸들(Foodle)은 다회용기 및 다회용컵 도입에 관심이 있는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푸들(Foodle)과의 협업에 관심 있는 기업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협업 제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