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구스, 럭셔리 퍼포먼스웨어로 국내 리포지셔닝

    hyohyo
    |
    22.09.22조회수 2815
    Copy Link



    롯데지에프알(대표 이재옥)에서 국내 판권을 확보한 '캐나다구스'가 계절 한계를 넘어 기능성과 패션을 강조한 퍼포먼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리포지셔닝한다. 이번 시즌 온오프라인 스토어 확장 등 본격 전개에 나서며 최근 한국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개설하기도 했다.

    한국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상품과 브랜드 스토리, 캠페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각 제품마다 동영상 콘텐츠와 체형에 맞는 사이즈 추천 솔루션을 도입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핏과 정확한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프라인 매장은 이달에만 8개 점포를 오픈하며 총 9개점을 운영 중이다. 기존 점포인 롯데백화점 잠실점 에비뉴엘 외에 롯데백화점 본점, 인천점, 동탄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센텀점, 의정부점, 대전 Art & Science점,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WEST점이다. 또 10월까지는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에비뉴엘과 대구점 등을 오픈한다.

    최근 오픈한 신규 매장에서는 남성 및 여성용 파카, 레인웨어, 바람막이, 경량패딩, 프리미엄 니트웨어 및 액세서리 등 다양한 사계절용 제품들을 선보인다. 캐나다구스의 지속 가능한 제품 확대의 일환으로 재활용 나일론을 사용해 만든 ‘사이프레스’(Cypress) 및 ‘크로프턴’(Crofton) 재킷과 조끼가 특히 주목할 만하다. 해당 시리즈는 강풍과 비, 눈을 견딜 수 있도록 립스탑 소재의 초경량 원단으로 제작되었고 볼륨감이 있으면서도 보관이 용이한 디자인으로, 무겁지 않으면서 보온성이 뛰어나 여행객을 겨냥한다.

    한편 캐나다구스는 1957년 캐나다 토론토에서 설립 이래 브랜드 주력 상품인 다운 파카를 캐나다 현지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60년 이상 장인의 정밀한 재단 및 봉제 기술을 사용해 왔다. 제품의 디자인은 모든 디테일이 의도적이며 북극의 혹독한 환경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캐나다구스는 제품을 통해 ‘이 세상의 추위로부터 사람들을 자유롭게 하라’는 슬로건 아래 겨울이라는 계절의 한계를 넘어 기능성과 패션을 강조한 브랜드를 지향하고 있다. [패션비즈=정효신 기자]



    Related News

    • 럭셔리
    • 라이프스타일
    • 아웃도어
    News Image
    피레티, 2024 F/W '모던 엣지' 컨벤션 성료
    24.01.18
    News Image
    저성장 맞은 럭셔리산업, 초부유층 공략? or 신시장 개척?
    24.01.17
    News Image
    FCG, '와이드앵글·피레티' 투트랙...1000억대 GO
    24.01.16
    조회수 1007
    News Image
    퍼렐 윌리엄스의 첫 '루이비통' 남성복 컬렉션은?
    24.01.15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