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마트, 앱 론칭 및 웹 리뉴얼... 채널 경쟁력 강화

Today's News

< 브랜드 >

ABC마트, 앱 론칭 및 웹 리뉴얼... 채널 경쟁력 강화

Thursday, Aug. 18, 2022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602


에이비씨마트코리아(대표 이기호)가 채널별 경쟁력 강화를 위해 ABC마트와 그랜드스테이지 신규 애플리케이션(앱)을 새롭게 선보이고 온라인 사이트를 리뉴얼했다.

ABC마트는 세분화된 고객 취향을 만족시키고자 온 가족을 위한 상품을 선보이는 ABC마트 스탠다드 매장, 희소성 있는 상품으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선사하는 최상급 채널인 그랜드스테이지 등 채널을 확대해 운영중이다. 최근 초개인화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고객 니즈에 맞는 채널별 상품을 보다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앱 출시 및 웹사이트 리뉴얼을 단행했다.

먼저, 기존 통합 앱 ‘아트닷컴’에서 ABC마트와 그랜드스테이지 채널을 분리해 각각 신규 앱을 출시했다. ‘ABC마트’ 앱을 통해 모든 카테고리의 슈즈 상품을 판매하며, ‘그랜드스테이지’ 앱에서는 패션, 라이프 트렌드를 선도하는 톱티어 슈즈와 의류 상품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구매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두 어플 모두 ‘앱 쉐이킹’ 기능도 적용했다. 실행 후 흔들기만 해도 멤버십 바코드, 오프라인 쿠폰, 기프트 카드, 매장 재고 조회 등의 기능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기존의 아트닷컴 앱은 ‘A-RT(아-트)’ 앱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패션 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했다. 최신 패션 정보가 가득한 매거진부터 생동감 넘치는 패션 콜렉션, 생생한 쇼핑을 경험할 수 있는 라이브 쇼핑까지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ABC마트는 리뉴얼을 통해 보다 새로워진 그랜드스테이지 웹사이트를 선보였다.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메인 페이지를 개편했으며 패션 피플을 위한 신규 커뮤니티 ‘G-log(지-로그)’를 론칭했다.

지-로그는 최신 패션 트렌드와 각자의 스타일링을 공유하는 공간이다. 자신의 프로필을 등록하고 해시태그와 함께 패션 스타일에 대한 내용과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다. 좋아요, 댓글 작성, 공유하기, 팔로우 등 다양한 SNS 기능을 제공하며 패션을 좋아하는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ABC마트 관계자는 “ABC마트와 그랜드스테이지 각각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해 취향에 따라 채널별 특성에 맞는 상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신규 앱 출시 및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쇼핑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