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플레이어` 통해 스포츠 카테고리 37% 신장

Today's News

< 유통 >

무신사, '플레이어' 통해 스포츠 카테고리 37% 신장

Thursday, Aug. 11, 2022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802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대표 한문일)가 스포츠 전문관 서비스 ‘무신사 플레이어’ 오픈 3개월만에 스포츠 관련 용품 및 의류 거래액 37% 신장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지난 4월 론칭 이후 6월 말까지 전년동기대비 신장 수치다.

스포츠 카테고리에 특화된 전문관 서비스로 선보인 이후 UI/UX 개편, 전문적인 스포츠 콘텐츠 제공 등을 고객에게 어필한 점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신규 브랜드 입점, 종목별로 맞춤형 마케팅과 기획전 등을 진행한 것도 거래액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

무신사 플레이어 론칭 이후 무신사에서 판매하는 스포츠 관련 브랜드도 늘었다. 지난해까지 무신사 스토어에서 '스포츠' 카테고리로 분류되는 브랜드는 400여개였으나 현재는 약 600개 브랜드가 무신사 플레이어에 입점하면서 스포츠 영역이 확대된 것이다.

주요 스포츠 브랜드는 아디다스, 푸마, 아레나, K2, 스노우피크, 언더아머, 윌슨, 요넥스 등으로 축구, 테니스, 피트니스, 아웃도어, 캠핑 등의 종목을 취급하는 브랜드들이다. 무신사 플레이어는 올 연말까지 입점 브랜드를 800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6월 말까지 무신사 플레이어 오픈 이후 품목별 거래액 성장률을 살펴보면 피트니스 용품(518%), 수영복/래시가드(343%), 등산/트래킹화(300%), 유니폼(188%) 등에서 고른 성장세가 나타났다. 아울러 캠핑용품 거래액도 617% 증가할 만큼 많은 관심을 받았다.

스포츠 종목별 거래액 성장률 측면에서는 테니스, 배드민턴, 수영 등에서 고른 증가세가 나타났다. 무신사 플레이어 오픈 이후 배드민턴 관련 품목 거래액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월 평균 거래액 성장률 약 142%를 기록했다. 또 테니스 상품 거래액도 월 평균 약 51% 늘었다. 이 외에 서핑과 수영 관련 상품 거래도 4월부터 6월까지 월 평균 100% 이상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무신사 플레이어는 스포츠 시장 자체를 확대하고 건전한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마케팅에도 주력하고 있다. 러닝, 피트니스, 캠핑 등 주요 종목별로 스포츠를 진심으로 사랑하고 즐기는 사람들의 스토리를 풀어낸 ‘플레이메이커(PLAYMAKER)’가 대표적이다. 또 축구, 농구 등 여럿이 함께 즐기는 스포츠 동호회를 소개하고 알리는 ‘플레이 투게더(PLAY TOGETHER)’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임민영 무신사 스포츠 팀장은 "무신사 플레이어 론칭 이후 스포츠 카테고리 거래액이 지속 성장하면서 입점 문의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면서 "비인기 종목과 이색 스포츠 등 다양한 영역으로 상품 구색을 확대하고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고객이 체험할 수 있는 스포츠 이벤트도 다채롭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