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다모다, 中-티몰·日-큐텐 등 아시아 공략 본격화

Today's News

< 브랜드 >

모다모다, 中-티몰·日-큐텐 등 아시아 공략 본격화

Wednesday, Aug. 10, 2022 | 정효신 기자, hyo@fashionbiz.co.kr

  • VIEW
  • 709


바이오 코스메틱 기업 모다모다(대표 배형진)의 '모다모다'가 미국에 이어 아시아권 주요 대형 쇼핑 플랫폼에 입점한다. 모다모다는 이들 아시아 권역을 세계 최대 헤어케어 시장 미국과 함께 해외 수출 거점 지역으로 정하고 미국 아마존에서 이룬 ‘1분당 7병 판매’ ‘신제품 카테고리 판매 1위’ 신화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중국 ‘티몰’과 싱가포르 ‘큐텐’ ‘쇼피’를 시작으로 대만은 ‘라자다’에 진출할 예정이며 일본 역시 ‘큐텐’에서 판매를 앞두고 있다. 티몰은 MAU 5억 명이 넘는 중국 최대 B2C 플랫폼으로 모다모다는 스테디셀러인 ‘프로체인지 블랙 샴푸’를 포함해 하반기 신제품 라인업인 ‘다크닝 샴푸’, ‘블론드 샴푸’, ‘헤어커버스틱’ 등을 함께 론칭한다. 중국 헤어케어 시장 규모는 2020년 기준 85억 달러를 기록, 글로벌 마켓에서 11.6%를 차지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아이서베이(iSurvey)에 따르면 대만 소비자의 헤어 케어 제품 관심 비율은 2014년 35.1%에서 최근 64.7%로 2배 가까이 증가했다. 이에 중화권은 모다모다의 하반기 최대 전략 진출 지역으로 꼽힌다. 라자다는 동남아시아 및 대만 전자상거래 시장의 강자다. 동남아 온라인 거래 시장 점유율이 48%에 이르며 인도네시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대만 등에서 영향력이 높다. 모다모다는 라자다와 쇼피를 통해 대만과 말레이시아부터 진출한다. 큐텐은 싱가포르와 일본에서 널리 쓰인다.

배형진 모다모다 대표는 “먼저 아시아권 온라인 플랫폼을 공략하여 오프라인 유통 채널까지 빠른 속도로 확대해 아시아 시장의 ‘K-뷰티’ 재도약에 힘을 보탤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모다모다는 지난달 세계 최대 뷰티 박람회 중 하나인 코스모프로프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노스아메리카어워즈(North America Awards) 헤어 부문 1위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패션비즈=정효신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