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파인트리, 동대문 패션 상우회와 MOU
K-뷰티·패션 글로벌 판로 확대 디지털화 협력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
22.05.24 ∙ 조회수 2,586
Copy Link
- 뷰티 서비스 플랫폼을 통한 동대문 패션의 글로벌 판로 확대
- IT 특허 기술 접목해 K-패션의 디지털화 및 권리 보호 모색
- 글로벌 뷰티션 네트워크를 통한 글로벌 전문 e커머스 활성화 협력


사운드파인트리, 동대문 패션 상우회와 MOU<BR> K-뷰티·패션 글로벌 판로 확대 디지털화 협력 133-Image





사운드파인트리(대표 윤재한)는 오늘 동대문 패션 상우회(회장 이재정)와 뷰티서비스 통합플랫폼 ‘블링크(BLINK)’를 통해 동대문 패션의 글로벌 판로를 확대하고, K-뷰티·패션의 글로벌 커머스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운드파인트리는 블링크의 e커머스 채널을 통해 동대문 패션 제품을 유통하고, 특허 기술을 활용해 K-패션의 디지털 전환과 발전, 상인 및 디자인 권리 보호를 위한 사업을 공동 모색 및 추진한다. 상우회는 물적∙인적 인프라 제공을 통해 블링크 회원에게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등 블링크의 서비스 향상을 위한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운드파인트리는 최초의 뷰티서비스 통합 플랫폼 ‘블링크’ 앱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블링크’는 뷰티션(뷰티서비스 종사자)을 위한 매장 운영 지원, 통합 커머스, 최신정보, 인재매칭, 특별 제휴 및 공유서비스, 블록체인/NFT 기반의 디지털 소유권 부여 등 입체적이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업의 주요 축으로 뷰티 전문 글로벌 e커머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론칭 후 2023년 호주를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미 플랫폼의 해외 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한 특허 기술 등에 대해 SCI평가정보(주)의 기술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부여받았다.

동대문 패션 상우회 이재정 회장은 “동대문 패션은 품질과 디자인에서 세계적인 수준이라고 자부한다. 하지만 상인들의 마케팅 역량, 디자인에 대한 권리 보호 등이 동대문 패션 사업의 과제라 할 수 있다”며, “사운드파인트리와 협력을 통해 글로벌 판로를 확대하고, 더 나아가K-패션의 창작물 권리 보호 등을 위한 시스템 구축을 통해 K-패션의 마케팅 역량과 위상을 높이고 세계화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사운드파인트리 윤재한 대표는 “사운드파인트리는 ‘블링크’를 통해 뷰티 서비스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고자 한다. 그 한 축으로 뷰티 전문 e커머스를 구축하고 있으며, 이번 동대문 패션 상우회와의 협력을 통해 주요 소비재인 우수한 패션 제품군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며, “블링크의 특허 기술 및 사업 역량을 통해 우리나라 패션비즈니스의 산실인 동대문 패션의 디지털화 및 글로벌 시장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