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욜로 캠핑타올, 고카프 송도 퍼스트 시즌 공식 론칭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
22.02.23 ∙ 조회수 3,663
Copy Link
이제는 단순히 캠핑을 통해 자연을 만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그 순간의 공간을 나만의 힐링 공간으로 만들어가는 이른바 ‘감성캠핑’을 추구하는 감성캠핑족이 늘어나고 있다.
즉, 캠핑을 할 때 렌탈이나 글램핑을 이용하거나, 기본적인 장비로만 생활하는 슬림캠핑문화, 그리고 가족과 함께하는 캠핑을 선호하는 것이 가장 대중적이었던 반면, 코로나 사태로 ‘차박’ 혹은 ‘차박캠핑’이 트렌드화되고 있는 것. 실제로 캠핑인구가 증가하고, 20~30세대를 중심으로 감성캠핑족들이 대거 등장하면서 인스타그램이나 SNS 등을 통해 자신만의 피칭과 감성캠핑코드를 뽐내는 것이 유행을 넘어 문화로 자리잡았다.
이 가운데 2022년 감성캠핑 문화를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대표적인 국내캠핑행사 ‘고카프(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 송토 퍼스트 시즌’이 지난 18일(금)부터 20일(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진행되었다.
최근 국내 ‘레저용 타올’ 특허를 취득한 감성캠핑용품 브랜드 (주)노르딕욜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캠핑타올 제품과 프로모션을 공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노르딕욜로 캠핑타월은 북유럽 감성 디자인 스웨덴/덴마크/핀란드/아트 핸드타월을 선보이며, 특허 받은 가죽클립과 패키지로 감성캠핑을 하는 캠퍼들의 호응과 캠핑의 품격을 높여주는 아이템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한국적 감성의 새로운 우드 캠핑 가구를 만드는 목공장인 협력사 ‘범이목공소’가 캠핑용 우드 컵받침을 협찬했다. 이 밖에도 감성캠핑용품에 관심이 높은 캠퍼들을 대상으로 자작나무로 내구성이 우수한 우드 캠핑가구와 북유럽 디자인 타올의 감성적인 조합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노르딕욜로 관계자는 “최근 국내최대 캠핑커뮤니티 '캠핑퍼스트' 온라인 런칭과 '고카프 송도' 캠핑행사 공식런칭을 진행했다”며 “캠핑퍼스트의 많은 캠퍼들이 국내 최초 런칭한 캠핑타월 온라인 프로모션에 많은 응원과 성원을 보내주어 큰 가능성을 확인했다. 22년 봄시즌부터는 온라인과 캠핑박람회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노르딕욜로 캠핑타올 한정판 구성 및 리미티드에디션은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공식 인스타그램 및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