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우트, 한국기업데이터 “기술역량 우수기업” 선정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
22.02.08 ∙ 조회수 3,080
Copy Link
- 3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종합 HR 기업 스카우트
- 기술신용평가 ‘T4’ 등급 획득하며 우수한 기술력과 역량 인정
- 채용 환경 이해를 바탕으로 기술 집약


스카우트, 한국기업데이터 “기술역량 우수기업” 선정 114-Image



종합 HR 기업 스카우트(대표 문영철)가 지난 1월 11일 한국기업데이터(KED)의 기술신용평가에서 ‘온라인 커리어 채용 플랫폼 개발 및 운영기술’의 경쟁력과 사업역량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은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기술성, 권리성, 시장성, 사업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하여 등급 또는 점수 등으로 분류한 것이다. 기술등급은 T1부터 T10까지의 총 10개 등급으로 분류되며, 스카우트는 상위 4번째 ‘T4’ 등급을 받아 우수한 기술역량을 갖춘 기업임을 입증했다.

스카우트(www.scoutcorp.co.kr)는 페이버스 그룹(회장 민병도)의 계열사로 30년 이상 HR 서비스를 제공하며 채용 환경의 이해를 바탕으로 다각도의 사업 기술역량을 축적해 왔다.

스카우트는 ▲취업포털 ▲헤드헌팅 ▲컨설팅 ▲인재 파견·도급 ▲공공·민간기관 채용대행 ▲전직지원 ▲채용솔루션 ▲취업·커리어 컨설팅 ▲일용직 플랫폼 등의 사업을 영위하며 종합 HR 서비스 기업으로 성장했다.

지난해 12월에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으로부터 민간위탁 고용서비스 품질 인증을 획득하고, 고용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온라인 채용 플랫폼 개발 및 운영기술뿐만 아니라 고용서비스 품질의 우수성까지 인정받아 종합 HR 기업의 면모를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지난달 27일에는 KAIST(카이스트) 인공지능 공정성 연구센터와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술을 이용하여 채용과 관련된 기술을 연구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MOU를 체결하였고, 온라인 채용 기술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문영철 스카우트 대표는 “온라인 채용 플랫폼의 기술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라는 뜻을 밝혔고,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온라인 채용 기술의 새로운 도약을 추진하고 품질의 우수성을 향상시키는데 집중할 것이며, 한 차원 높은 채용 플랫폼 기술을 확보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