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케트 ②] 2021 트렌드 리딩 HOT 브랜드 20은?

    안성희 기자
    |
    21.12.02조회수 6874
    Copy Link



    2021년 포텐 터진 화제의 브랜드는 어디를 꼽을 수 있을까. 본지 패션비즈는 올 한 해 시장의 트렌드를 리딩하면서 확실하게 존재감을 드러낸 핫 브랜드 20개를 선정했다. 선정 기준은 패션비즈 기사 노출 횟수와 조회수가 월등하게 높게 나온 브랜드를 기본으로 하며 현재 백화점~온라인까지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이슈몰이하고 있는 브랜드를 뽑았다.

    그리고 업계 내에서 자주 회자가 되면서 높은 관심도를 유지했던 브랜드들을 기준으로 하고 있다. 단 복종별 베스트 브랜드 1위에 선정된 브랜드와 중복되는 경우는 제외했다. 올해의 핫 브랜드 20은 2022년 새해에도 여세를 몰고 나갈 충분한 가치가 있는 브랜드들로서 의미가 있다.

    20개 브랜드의 인기 비결을 살펴보면, 시장 내 트렌드를 앞서 제안하고 소비자들에게 충분히 어필했던 곳들이다. 기성세대와 다르게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지속가능패션, 실용성 등을 추구하는 MZ세대들의 테이스트에 잘 맞춘 곳도 성공적인 곳들이다.

    지속가능패션,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를 선도하는 파타고니아코리아(지사장 최우혁)의 파타고니아, 여성 패션에 이어 남성 패션까지 컨템퍼러리 선두주자 삼성물산패션(부문장 이준서)의 르메르, 시즌성 슈즈의 한계를 뛰어넘은 독자적인 패션으로 자리잡은 크록스코리아(대표 양승준)의 크록스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어그 등이 주목되고 있다.

    또 온라인 마켓에서 검증돼 오프라인(팝업 포함)까지 넘어온 커먼어리진스(대표 신승현)의 쿠어, 엠비언트(대표 이휘재 김수민)의 인사일런스, 더오픈프로덕트(대표 김지영 김보영)의 더오픈프로덕트, 블러썸에이치컴퍼니(대표 박혜원)의 블러썸, 피스피스스튜디오(대표 박화목)의 마르디메크르디 등도 눈길을 끈다.

    골프웨어의 열풍은 핫 브랜드에서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20개 브랜드 가운데 4개가 골프웨어로 채워졌다.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테일러드메이드어패럴,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의 말본골프, 제이엔지코리아(대표 김성민)의 유타, 에이엠씨알(대표 배슬기)의 어메이징크리 등은 올 한 해 가장 장사를 잘 한 브랜드들이다.

    또 Y2K 패션의 대표주자 레이어(대표 신찬호)의 마리떼프랑소와저버, 아우터 특화 여성복 인동에프엔(대표 장기권)의 시스티나, 직진출 이후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어가는 로에베코리아(대표 이승진)의 로에베, 플랫폼 ‘하고’를 운영하는 하고엘앤에프(대표 홍정우)의 오프라인 편집숍 #16, 마니아층이 탄탄한 넬슨스포츠(대표 정호진)의 아크테릭스와 언더아머코리아(대표 박성희)의 언더아머 등의 매출 성장 그래프도 계속 예의주시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1. 마리떼프랑소와저버




    2. 쿠어




    3. 인사일런스




    4. 더오픈프로덕트




    5. 르메르




    6. 아르켓




    7. 파타고니아




    8. 아크테릭스




    9. 언더아머




    10. 말본골프




    11. 유타




    12. 어메이징크리




    13. 테일러메이드어패럴




    14. 시스티나




    15. 샵16




    16. 마르디메크르디




    17. 블러썸




    18. 크록스




    19. 어그




    20. 로에베




    **2021 베스트 브랜드 관련 자세한 내용은 패션비즈 12월호 참조**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