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의 아웃도어'?! 브라이언베리, 내년 유통망 확장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21.11.08 ∙ 조회수 10,735
Copy Link

'의외의 아웃도어'?! 브라이언베리, 내년 유통망 확장 3-Image



'아웃도어 맞아요?' 최근 컬러풀한 감성과 특유의 무지개 그래픽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브라이언베리'가 내년 유통망을 적극 확장하며 인지도 높이기에 주력한다. 현재 서울 성수점과 부산 경성대점, 롯데백화점 창원점 등 정규 점포 7개를 운영하고 있는 이 브랜드는 내년 팝업스토어와 정식 매장 오픈을 활발히 진행해 여행과 캠핑 등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에 특화된 디자인과 감성을 전달할 수 있는 접점을 늘릴 계획이다.

전개사인 스퀘어즈(대표 우진호)는 애초에 '브라이언베리'를 스트리트 '캐릭터' 브랜드로 론칭했다. 이후 정통 아웃도어 기업 케이투그룹 내 아이더 상품기획 팀장이었던 우진호 대표가 회사를 인수하면서 방향성이 완벽히 바뀌었다. 우 대표는 11년간 일한 아이더 퇴사 후 세계여행을 다녀왔고, 당시 여행에 대한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 여행과 캠핑에 필요한 기능성까지 겸비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브라이언베리를 리포지셔닝했다. 팀원 역시 아이더, 살로몬 등 아웃도어 출신 인력들이 조인했다.

기존 '아웃도어'하면 떠오르던 기능성 소재를 강조한 퍼포먼스웨어는 브라이언베리에 없다. 지난 S/S 시즌에는 고기능성 소재를 주로 사용한 '퍼포먼스' 라인을 약 15% 운영했으나, 올 하반기에는 5%로 줄였다. 대신 대표 상품인 트레이닝셋업류와 따뜻한 소재감을 강조한 다운 등 아우터류를 강조했다. 올해는 의류와 일부 가방 및 모자를 주로 선보였고, 내년 기회가 된다면 자체 신발 라인 론칭도 고려하고 있다.

그럼에도 최근 점점 증가하고 있는 가벼운 캠핑과 여행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라면 이 브랜드가 주는 특유의 장점을 눈치챌 수 있을 것이다. 브랜드 아이콘인 브라이언베리가 직접 여행을 떠났던 도시를 일러스트로 개발해 매 시즌 상품 그래픽과 디자인에 반영하는 콘셉트다. 여행을 일상처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필요한 기능도 딱 적절히 갖췄다.

고기능성 대신 활용성 및 착용감 강조

시그니처인 무지개를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제안하면서, 일상 속에서 러닝하고 산책하는 브라이언베리의 모습을 자수 및 그래픽으로 표현해 친근감을 준다. 특히 영 아웃도어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라인이나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에서나 볼 법한 팝한 컬러를 감성적으로 풀어내 30~40대 고객들에게도 편안하게 다가가고 있다.

가격대도 캐주얼보다는 조금 높은 편으로, 구매력있는 3040세대 고객들의 구매 비율이 높기도 하다. 최근에는 온라인으로 퀄리티 높은 라이프웨어를 찾는 20대들의 유입도 늘었다.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필수 요소인 '지속가능성'에 대한 고민도 꾸준하다. 아직 론칭한지 얼마 안된 스타트업으로 브랜드 특성에 맞는 친환경 전략을 고심하고 있다고. 다만 소비자들이 재밌게 친근하게 브랜드를 인지하면서 '플라스틱' 사용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브랜드 상품 택을 길쭉한 플라스틱 '네임 택' 형태로 제안해 여행 캐리어나 가방 등에 재사용할 수 있게 유도한다. 브라이언베리 상품을 많이 구매한 소비자들이 재사용하기에도 택이 많이 남았을 경우, 택을 모아 매장으로 가져오면 양말로 교환해 주고 있다.

정통 아웃도어 시장에 디스커버리익스페디션과 내셔널지오그래픽어패럴이 나타나 3040대 젊은 소비자를 새롭게 유입시키면서 새로운 가능성을 줬다면, 최근 등장한 코닥어패럴 및 CNN어패럴 등 새로운 주자들은 아웃도어의 영역을 라이프스타일웨어로 확장시키는데 힘을 더했다. 브라이언베리는 이 연장선 상에 있는 브랜드다. 아웃도어 라이프웨어의 영역을 디자인과 패션으로 넓히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의외의 아웃도어'?! 브라이언베리, 내년 유통망 확장 1906-Image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