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더, 걷기여행 '아이더로드' 제주까지 코스 확장

    곽선미 기자
    |
    21.10.27조회수 5737
    Copy Link



    아이더(회장 정영훈)가 우리나라에 조성된 다양한 둘레길을 따라 걸으며 즐기는 ‘아이더로드 캠페인’의 코스를 제주도까지 확장 전개한다. 이로써 아이더로드 캠페인 코스는 부산 오륙도를 시작으로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까지 이르는 ‘해파랑길’, 부산 오륙도에서 해남땅끝마을까지 연결된 ‘남파랑길’ 그리고 제주도 구석구석을 누비는 ‘아이더로드 올레’까지 더욱 풍성해졌다.

    새롭게 추가된 제주 지역 ‘아이더로드 올레’ 코스는 올레길 전구간 (27코스), 한라산 둘레길 전구간(8코스), 한라산 정상, 지역 숲길(머체왓 숲길, 고살리 숲길, 마흐니 숲길, 수월봉트레일, 서귀포 치유의숲, 화순곶자왈생태탐방숲길, 산양곶자왈)이다.

    지난 하반기 본격적인 전개를 시작한 ‘아이더로드 캠페인’은 우리나라 둘레길의 우수성을 알리고 즐거운 걷기 여행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아이더가 운영하고 있는 걷기 캠페인이다. 2020년 하반기와 2021년 상반기에 동해안 ‘해파랑길’ 50개 코스와 남해안 ‘남파랑길’ 90개 코스를 걷는 ‘아이더로드4500’을 전개했다. 올 시즌 아이더는 아이더로드의 걷기 여행 코스를 제주도 ‘아이더로드 올레’까지 확장함으로써 걷기 여행자의 접근성과 참여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아이더로드 캠페인’은 GPS 기반의 운동 인증 애플리케이션 ‘트랭글’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트랭글 앱 내 코스북을 통해 다양한 걷기 코스를 확인하고, 자신의 걷기를 기록, 인증, 공유하는 형태다. 트랭글 앱 내 ‘아이더로드’ 클럽을 통해 캠페인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참가들과 소통도 가능하다.

    신규 코스 ‘아이더로드 올레’ 오픈을 기념해 완주 인증 이벤트와 사진공모전도 진행한다. 일정 코스 이상 완주 시 완보 구간별 응원 경품을 지급한다. 경품은 달성 코스 수에 따라 클린더로드 백, 반팔 티셔츠, 슬리퍼, 배낭 등으로 다양하다. 특히 10코스 달성 인증자에게는 제주 지역 화폐 탐나는전 5만원권을 매월 10명에게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아이더 관계자는 “’걷기 여행’을 목표로 제주도를 찾는 이들이 있을 정도로 인기 있는 걷기 명소인 만큼 더욱 많은 이들의 ‘아이더로드 캠페인’ 참여가 기대된다”며 “신규 오픈한 ‘아이더로드 올레’는 물론 동해안 ‘해파랑길’, 남해안 ‘남파랑길’을 걸으며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하고 일상 속 여유를 만끽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사단법인 제주올레가 주관하는 제12회 제주올레걷기축제 <우리는 걷는다, 따로함께> 공식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아이더 선물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아이더 45리터 배낭, 사코슈 가방, 아이더 슬리퍼, 2021 제주올레걷기축제 굿즈(타올, 목걸이, 마스크 배지 중 1개)를 매장으로 가져오면 아이더 제품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지점은 아이더 제주점, 신제주점, 제주이도점, 서귀포점 총 4곳이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Related News

    • 아웃도어
    News Image
    감성코퍼레이션, 연 순이익 50% 이상 주주에 환원
    24.04.23
    News Image
    '고요웨어' 성수동에 첫 단독 스토어 열다
    24.04.23
    News Image
    아이더, '하이커스 데이' 자원봉사자 세이퍼 모집
    24.04.22
    News Image
    스포츠 아웃도어 편집숍 '그레이샵' 온·오프 인기 ↑
    24.04.22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