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ated News
K2코리아, FITI시험연구원과 성능평가 표준 만든다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21.07.07 ∙ 조회수 6,453
Copy Link
케이투코리아(회장 정영훈 이하 K2)와 FITI시험연구원(원장 전제구)이 제품 성능 평가 및 데이터 공유, 평가 표준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의류, 캠핑용품, 신발 등에 대한 시험 설비를 보유하고 있는 FITI시험연구원과 이를 활용해 보다 나은 상품을 개발하려는 K2의 성능 평가 표준 방식을 수립하기 위해 이뤄졌다.
K2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FITI시험연구원이 보유한 의류, 캠핑용품, 신발 시험 설비를 활용, 다양한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FITI시험연구원은 K2가 진행하는 다양한 사용자 평가를 통해 통계 및 데이터를 공동 활해, 시험 방법 및 단체 표준을 수립한다.
FITI시험연구원은 의류의 보온성능을 시험할 수 있는 써멀 마네킨, 기능성 의류 및 텐트에 대한 방수, 발수 평가가 가능한 인공 강우시험, 인공 보행 로봇을 통한 신발 기능성 평가, 신발의 통기성을 평가하는 신발 쾌적성 시험 등 다양한 시험을 진행할 수 있는 우수한 연구 인력과 설비를 갖추고 있다.
K2는 연구개발(R&D) 센터인 케이투코리아 연구소에서 그룹에서 운영하는 브랜드들의 신발 제품으로 이미 사용자를 대상으로한 다양한 성능 평가를 실시 중이다. 이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층 세밀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제품 기능을 테스트하고, 관련 데이터를 활용해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해결하고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