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승수 한샘 회장 "디지털기반 리모델링으로 세계화"

    haeh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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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1.01.05조회수 5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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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종합 홈 인테리어 기업 한샘(회장 강승수)이 2021년 1월 4일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 시무식에서 임직원들에게 2021년 신년사를 발표했다. 강승수 회장은 21년 경영방침으로 ▲사업본부 핵심역량 확보와 ▲전략기획실 강화 ▲세계화 도전 기반 확립 등 3가지를 제시했다.

    강 회장은 "예상치 못했던 코로나라는 외부변수가 있었지만, 본부장, 팀장 중심으로 흔들리지 않고 매진한 결과 과거 2년간의 부진에서 탈피해서 다시 성장추세로 반등할 수 있었다"며 "각 사업본부의 임직원들이 본부장과 팀장을 중심으로 중기목표와 전략을 명확히 공유하고, 실행을 통해 결과를 책임지는 체제로 점차 발전해 가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회사가 미래 50년의 나아갈 방향과 장기목표를 세우고, 새로운 도전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뜻 깊은 해"라며 "완벽한 품질과 빠른 납기로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차별화된 주택 리모델링 서비스를 완성해서 그 누구도 아직까지 완벽하게 실현시키고 있지 못하는 온라인과 디지털 기술 기반의 리모델링 사업을 중심으로 중기에 국내 시장 10조를 돌파 하겠다는 중기목표와 전략을 분명히 세웠다"고 강조했다.

    나아가 "핵심사업 역량을 가지고 중국/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시켜 나가면, 장기적으로 미래사업으로 다가오는 디지털 시대에 맞는 스마트홈과 스마트시티 분야에서 세계최고의 경쟁력을 선제적으로 확보해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최강의 기업에 도전하는 담대한 장기목표를 수립했다"고 말했다.

    디지털 확장 및 핵심 부서 역량 강화 ... 국내 10조 목표

    사업본부 핵심 역량 확보를 통한 국내시장 10조 도전을 통해 매출을 키운다. 그는 " ‘리하우스사업본부’는 전국 표준매장 50개로 확대해 스타일패키지 월 1만세트 판매에 도전한다. 이를 위해 ‘홈플래너’를 통한 상담설계 차별화, RD(Rehaus Designer)의 육성, 패키지 공정관리 혁신을 통해 품질과 서비스를 차별화 하는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현시켜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강 회장은 "‘온라인사업본부’는 한샘몰의 차별화를 위해 최단시간 내에 월 1000만 방문자수를 달성해 최고의 리빙 전문 커머스 플랫폼으로의 입지를 확고히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겠다. 이를 위해 한샘몰에 집꾸밈 아이디어 콘텐츠를 대폭 강화해 오프라인 매장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하고, 생활용품 상품기획 조직 강화, ‘내맘배송’ 서비스와 같은 물류 시공 서비스 차별화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두 번째는 전략기획실 강화를 통한 10조 경영시스템 구축이다. "전사 경영방침인 ‘전략기획실 강화’를 위해서는 6시그마 수준의 품질관리를 통해 연고율 50% 서비스 혁신을 추진하고 본부장, 팀장 후보 육성체계 구축 및 인사제도 혁신을 통해 3년의 중기목표를 책임질 수 있는 본부장과 1년의 경영성과를 책임질 수 있는 팀장 후보를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회사를 대표하여 현장에서 고객감동을 책임지고 있는 일선근무자들과의 소통 채널 강화를 통해 자신의 업에 대해 자긍심과 비전을 가지고 고객감동에 전념 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더욱 내실 있게 만들 것을 재차 언급했다.

    세계화 도전 본격화, 중국·미국 진출 준비 풀가동

    한샘은 끊임없이 해외 시장의 문을 두드렸다. 올해 본격적으로 세계화 도전에 나선다. 전사 경영방침 ‘세계화 도전의 기반확립’을 위해서는 중국과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TF조직을 구축해서 작년부터 현지 시장조사를 바탕으로 필승할 수 있는 사업모델과 핵심전략을 수립했다.

    끝으로 강 회장은 "작년 초에 시작된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지만 모두 함께 노력하며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있다"며 "한샘인 모두 항상 건강 유의하시면서,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화목, 성공이 늘 함께 하길 기원하며 신년사를 마치겠다"며 마무리했다. [패션비즈=홍승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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