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셀, 안다르의 지속가능성 컬렉션 소재로 채택

    이광주 객원기자
    |
    20.05.28조회수 4838
    Copy Link
    자연유래, 친환경 공법의 텐셀™ 섬유가 애슬레저 리딩 브랜드, 안다르의 지속가능성 컬렉션 라인에 합류하였다. 안다르는 본격적으로 지속가능성 제품을 기획하고 새로운 지속가능성 비전을 달성하는 그 첫번째 소재를 텐셀™ 브랜드 섬유로 선정하였다.





    렌징은 이번 제품 개발을 위해 삼일방과 에슬레저 소재에 적합한 소재로 통기성, 수분 조절 기능 뿐만 아니라 피부에 닿는 부드러운 느낌을 줄 수 있는 텐셀™ 라이오셀 소재와 텐셀™ 모달 섬유를 선정하고 최신의 방적기술이 접목된 원사로 원단 업체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원단을 공급하였다. 그 결과 안다르의 철저하고 까다롭게 기획된 소재에 낙점 되었다.

    텐셀™ 소재가 적용된 안다르의 ‘리앙 소프트 숏슬리브’와 ‘소프트모달 슬리브리스’ 제품을 피부와 환경을 모두 고려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는다. 모든 텐셀™ 브랜드 섬유는 환경 친화적인 공법으로 생산된 목재 펄프를 원료로 생산이 된다.

    텐셀™ 라이오셀 섬유가 적용된 ‘리앙’은 매끄러운 피부 감촉을 느낄 수 있는 동시에 가벼운 착용감, 드레이프 특징을 살린 우아한 디자인의 제품이다. 흡한 속건이 있어 일상 생활 및 운동에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소프트모달 슬리브리스’는 EcoSoft 기술의 텐셀™ 모달 소재를 사용 하였으며 극강의 부드러움으로 기분 좋은 착용감을 느낄 수 있고 베이직하고 엉덩이를 가려주는 디자인으로 부담없이 착용할 수 있다.





    채택된 텐셀™ 소재는 다양한 소재와의 혼방이 용이한 강점이 있다. 텐셀™ 라이오셀 섬유와 폴리에스터가 혼방된 제품인 삼일방의 드라이실® 원사가 안다르의 컬렉션에 포함되어 있다. 애슬레저 제품에 최적화된 흡습 기능과 건조기능, 실키하면서도 부드러운 촉감으로 일상 생활과 가벼운 운동복으로 착용할 수 있는 잇점이 있다.

    또한 대한민국 섬유 소재 품질 대상 수상에 빛나는 코어실® 제품은 PTT 필라멘트 원사를 코어사로 사용하고 외관을 텐셀™ 모달 섬유로 감싼 신기술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외관과 극강의 부드러움, 통기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자연스러운 스트레치 기능을 제공한다.

    많은 브랜드들이 의류 생산이 환경적으로 미치는 영향에 대한 책임 있고 가치 있는 제품 생산을 위해, 윤리적인 기업 목표를 설정하고 지속가능성 소재 사용 비율을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지속가능한 생산 공정과 생분해가 가능한 텐셀(TM) 브랜드의 라이오셀과 모달 소재는 대표적인 친환경 소재로 많은 브랜드에서 채택되고 있다.

    렌징의 영업 및 비즈니스 디벨롭먼트 헤드를 담당하는 이정근 전무는 “ 이번 안다르와의 협업은 국내 대표적인 애슬레저 브랜드에 적용된 사례로 괄목한 만한 성과를 이뤘다고 생각한다.

    지속 가능 하고 자연이 주는 편안함을 주는 프리미엄 소재가 진화하는 소비자의 트렌드에 맞는 애슬레저 제품으로 탄생을 기반으로 두 브랜드의 지속가능성 여정이 점진적으로 확대 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 할 것이다. 이외에 렌징은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의 많은 브랜드와의 협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 라고 전했다 .





    ■ 텐셀(TENCEL™) 소개
    렌징 그룹이 보유한TENCEL™ 은 의류와 홈 텍스타일 제품에 적용되는 텍스타일용 전문 브랜드다. TENCEL™ 제품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지속가능성, 기능적 혜택, 자연스러운 편안함 측면에서 새로운 진보적인 발전을 이뤘으며, 차별화된 일상제품이나 용도에 맞춤화 되어 있다. TENCEL™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TENCEL™액티브, TENCEL™데님, TENCEL™홈, TENCEL™이너웨어, TENCEL™ Luxe와 TENCEL™ Footwear을 포함한다.

    ‘생분해성’ 성분의 식물성 섬유인 TENCEL™ 모달과 TENCEL™ 리오셀 섬유는 직물의 통기성을 높이고, 정전기를 최소한으로 줄여준다. TENCEL™ 모달과 리오셀 섬유로 만들어진 직물은 피부에 닿았을 때 오랫동안 유지되는 부드러움을 갖추고 있으며, 뚜렷한 색상이 오래 유지된다.

    TENCEL™ 리오셀 섬유는 다양한 섬유물과 혼합이 가능해, 다양한 용도 및 형태로 구현이 가능하다. TENCEL™ 리오셀 섬유는 흡수력이 높으며, 높은 탄력성을 자랑하는 TENCEL™ 모달 섬유는 자연적으로 부드러운 질을 갖춘 섬유의 직물을 강화한다. 다양한 디자인의 가능성을 제공하는 TENCEL™ 모달 섬유는 기존의 기계를 사용하여 타 섬유들과 혼합되고, 가공되어, 천의 부드러움과 편안함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TENCEL™브랜드에 사용되는 섬유는 ‘렌징 목재 및 펄프 방침(Lenzing Wood and Pulp Policy)’에 따라 엄격한 인증 절차를 거치고, 규격화된다. 모두셀룰로오식 섬유로 분류되는 TENCEL™ 모달과 TENCEL™ 리오셀 섬유는 친환경 생산 공정을 통해 생산되며, 퇴비 및 생분해가 가능해 자연으로 완전히 되돌아갈 수 있다. TENCEL™ 모달 및 TENCEL™ 리오셀 섬유는 미국 USDA (U.S. Department of Agriculture, 미 농무부)의 BioPreferred 프로그램 지정을 받았다.


    ■ 렌징 그룹(Lenzing Group) 소개

    렌징 그룹(Lenzing Group)은 재생가능한 나무 원료로 특수 섬유를 생산해내는 친환경적 글로벌 기업이다. 렌징은 전 세계 섬유 및 부직포 제조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다양한 혁신 기술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렌징의 고품질 섬유는 우아한 숙녀복부터 유연한 데님, 고성능 스포츠 의류까지 다양한 섬유 제품의 기초가 된다. 높은 품질과 생 분해성을 제공하고, 퇴비로도 사용 가능한 렌징의 섬유는 위생 제품과 농업용 제품에도 사용된다.

    전통적인 섬유 생산업체보다 더 넓은 범위의 사업 모델을 추구하는 렌징은 자사 가치 체인을 따라 고객, 파트너사와 함께 혁신 제품을 개발해 부가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에게 이를 제공한다. 렌징은 모든 원재료의 효율적인 활용과 생산을 위해 섬유 산업에 폐쇄형 경제를 도입하는 해결책을 마련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렌징 그룹 주요 사항 및 수치 (2019년 기준)
    수익 : 21억8000만 유로
    제품 용량 : 104만5천 톤
    직원 : 7,036명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