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액세스, 伊 연수 특전 가방 e-디자인 공모전 개최

    홍영석 기자
    |
    20.01.16조회수 5008
    Copy Link
    이탈리아 유명 가방 전문 스쿨에서 4주간 디자인 수업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아시아를 선도하는 B2B 패션 잡화 전문 전시회인 ‘패션액세스(Fashion Access)’가 주최하는 온라인 가방 디자인 공모전 ‘디자인백(Design-A-Bag)’이 20일까지 참가 접수를 한다.

    글로벌 전시 주최사인 인포마마켓(Informa Markets)이 주관하고 에이피엘에프사(APLF Ltd)가 주최해 홍콩에서 열리는 ‘패션액세스’는 2007년부터 프리랜서 디자이너와 디자인 전공 학생들을 위한 글로벌 온라인 가방 디자인 공모 이벤트인 ‘디자인백’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의 공모전은 ‘미러 투 더 솔, 마인드 앤 보디(Mirror to the Soul, Mind & Body)’라는 주제에 맞는 가방 디자인을 1월 20일(홍콩 시간 23:59)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이탈리아 아르스수토리아 스쿨(Arsutoria School)과 공동 주최해 수상자에게 다양한 특전을 제공한다. 공모전에 출품된 혁신적인 창작물은 선별을 통해 ‘패션액세스’를 찾은 글로벌 관람객들에게 쇼 케이스로 선보일 예정이다.

    우승자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전체 수상자들에게는 이탈리아 아르스수토리아 스쿨에서 4주간의 가방 디자인 수업(2400달러 상당)과 밀라노 호텔 숙박료(약 1000달러)를 제공한다. 각 분야의 최종 우승자에게는 500(USD)의 상금도 준다. 또 각각의 최종 우승자에게는 올 3월 말에 홍콩에서 열리는 ‘패션액세스’ 시상식에 참석할 수 있는 왕복 항공권을 지급한다.

    공모전 한 관계자는 “올해 주된 심사 포인트는 혁신적이지만 트렌디 한 형태로 기능성이 가미돼 시장성이 높은 제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 “올해 공모전에서 다재다능하고 재기 발랄한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만나길 고대하고 있다”면서 “‘패션액세스’를 찾을 1만명 이상의 전문 바이어 및 업계 종사자들에게 이번 공모전의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출품작은 전 세계 패션 업계에 종사하는 심사위원단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평가한다. 공모전 참가 자격은 디자인 관련 전공 학생 및 프리랜서 디자이너들이다. ‘디자인백’ 웹 사이트(https://www.designaccess-fa.com)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영감과 창의성을 추구하고 싶은 프리랜서 디자이너 및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 관련 기사 보기(클릭)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