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포유, 스포츠마케팅 ~ 제작지원 등 마케팅 효과 톡톡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19.10.21 ∙ 조회수 5,655
Copy Link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올포유가 올 한 해 동안 상품PPL과 제작지원 등의 다양한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올포유는 최근 성황리에 마친 KLPGA 정규투어 ‘올포유레노마 챔피언십 2019’를 비롯해 각종 골프 대회 개최와 유망 선수 후원 등 한국 골프문화 발전을 위한 스포츠마케팅을 펼쳐 왔다.

후원 선수 중 한 명인 임은빈 프로가 지난 5월 ‘E1채리티오픈’에서 KLPGA 투어 데뷔 4년 만에 생에 첫 우승을 거뒀고, 지난 9월 열린 ‘올포유레노마 챔피언십 2019’는 KLPGA투어에서는 세번째로 큰 상금 규모와 풍성한 경품, 갤러리를 위한 다양한 즐길거리와 편의 제공 등으로 많은 갤러리들을 끌어모았다.

올포유가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드라마 제작지원에서도 효과를 톡톡히 봤다. 올포유는 최근 종영한 KBS2 주말 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을 비롯해 KBS2 ‘하나뿐인 내편’, ‘왼손잡이 아내’ 등 인기 드라마에 제작지원을 하며 판매고를 올렸다.

전속모델 김소연이 KBS2 주말 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에서 착장했던 애슬레저 라인 후드집업과 같은 티셔츠는 90% 이상의 판매율을 보일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다. 앞서 방영한 KBS2 주말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 에서 최수종이 즐겨 입었던 점퍼와 차화연, 임예진이 착용했던 여성 코트 역시 높은 판매율을 보인 바 있다.

또한 올포유는 온라인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에 따라 애슬레저 라인을 새롭게 론칭하며 선보인 건강 캠페인 ‘필라테스 강좌’, 즐거운 기업문화 만들기의 일환으로 제작한 ‘올포유 로고송’ 등 다양한 바이럴 콘텐츠가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특히 김소연과 함께 한 올포유 바이럴 영상은 주인공들의 재치있는 연기와 재미있는 스토리로 화제를 일으키며 단기간에 조회수 20만건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러한 마케팅 외에도 올포유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 실천을 위해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제작한 영화 ‘1919 유관순’을 후원하고, 강원도 고성 산불 피해지역에 의류를 기부하는 등 다양한 자선 활동을 진행했다.

신대현 올포유 마케팅 팀장은 “브랜드가 추구하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소비자 친근감을 높이고자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해왔다”며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마케팅과 함께 좋은 제품으로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포유, 스포츠마케팅 ~ 제작지원 등 마케팅 효과 톡톡 1235-Image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