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3번째 食 아이템은 '어피치워터'!

    곽선미 기자
    |
    19.08.20조회수 7210
    Copy Link



    카카오IX(대표 권승조)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스낵과 케이크에 이은 세번째 '식(食)' 카테고리 상품으로 물인 '어피치 복숭아 워터'를 새롭게 출시한다. 귀여운 사랑둥이 어피치가 일상 속에서 마시고 즐길 수 있는 복숭아 워터로 태어난 것.

    카카오프렌즈 복숭아 워터는 캐릭터 중 유일하게 과일과 직접적으로 연관성이 있는 ‘어피치’의 위트와 스토리를 담아 매일 마시는 물에도 특별한 재미와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투명한 물에 달콤한 복숭아 향이 느껴지는 혼합음료 '플레이버 워터'로 선보였다.

    디자인은 물병인 만큼 깔끔하면서도 절제된 색감과 모던한 느낌의 그래픽 스타일을 적용했다. 내부가 그대로 들여다 보이는 투명 용기 위에 어피치가 복숭아 위에 올라타 있는 모습을 프린팅해 상큼한 느낌을 한층 더했다.

    패키지 용량은 410ml PET 단일 형태로 제작했다. 음료 고유의 맛과 향을 유지하기 위해 아셉틱(무균) 충전 시스템으로 생산했다. 아셉틱 충전 시스템은 내용물, 용기, 캡을 멸균처리한 후 무균충전룸에서 생산하는 방식으로 상품의 안전성을 높여준다.

    복숭아 워터의 공식 소비자 가격은 개당 1500원이다. 카카오프렌즈 온∙오프라인 스토어와 카카오톡 선물하기, 쇼핑하기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또 쿠팡과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딜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깜짝 론칭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서울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식품관에서 8월 29일까지 11일간 팝업 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며, 22일부터는 GS 편의점에서도 판매한다. 카카오프렌즈는 이번 어피치 복숭아 워터 출시와 더불어 일반 생수 상품인 ‘프렌즈 워터’도 함께 공개하고 자사 온라인,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이번 복숭아 워터를 시작으로 라이언, 네오 등의 다른 캐릭터들과 매칭된 플레이버 워터에 대한 개발도 현재 검토 중”이라며 “이번 복숭아 워터가 고객들의 일상 생활속에서 물을 마실 때에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재미와 즐거움으로 자리잡을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