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말로하는 쇼핑 기능 첫선

    whlee
    |
    18.06.22조회수 5110
    Copy Link
    롯데닷컴(대표 김경호)은 ‘말로 하는 쇼핑’ 서비스를 선보였다. 별도의 인공지능(AI) 스피커 없이 스마트폰 앱 단독으로 음성을 인식해 상품추천, 주문, 결제, 배송까지 마무리되는 올인원 서비스다. 편리성이 높아진 것이 특징이다.

    '롯데닷컴' 앱 접속 후 화면 우측 하단에 떠 있는 핑크색 말풍선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말로 하는 쇼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작년 처음 베타서비스를 선보였을 당시와는 달리 상품이 대폭 확대됐다. 이제 닷컴 안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군을 음성으로 주문할 수 있다.

    생수, 수영복 등 단순상품 뿐만이 아닌 무료배송이 가능한 생수를 찾아달라거나, 5만원대의 수영복을 보여줘와 같이 소비자 니즈에 맞게 조건을 붙일 수 있다. 이용방법이 궁금할 때는 “도와줘"라고 말하면 다양한 사용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이종봉 롯데닷컴 4.0기획팀장은 “단순히 상품 주문만 가능하던 형태에서 벗어나 원하는 매장이나 메뉴, 내 정보 등도 음성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VUX(Voice UX)가 고도화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Related News

    • AI
    • 온라인
    News Image
    펄핏, 최적의 신발 쇼핑 경험 제공...파트너 확장 순항
    24.04.23
    News Image
    구하다, 명품 카테고리 분류 AI 솔루션 자체 개발
    24.01.19
    News Image
    'AI'의 패션 디자인, 사람의 상상을 뛰어넘다
    23.12.22
    News Image
    지그재그, AI 이미지 검색 ‘직잭렌즈’ 출시
    23.09.15
    조회수 1748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