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LG생건과 해외 진출

    곽선미 기자
    |
    16.03.23조회수 5807
    Copy Link



    일상에 즐거움을 주는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대표 조항수)가 LG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과 손을 잡았다. 매일 하는 메이크업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주는 콜래보레이션으로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것. 특히 더페이스샵은 K-뷰티 열풍의 주역이자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기가 많은 국내 뷰티 브랜드다. 카카오프렌즈는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해외 소비자와의 접점을 자연스럽게 늘려갈 예정이다.

    카카오프렌즈는 더페이스샵과 함께 선 케어, 마스크팩, 향수, 핸드크림, 립크리머 등 협업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 라인업은 한국을 대표하는 캐릭터와 글로벌 뷰티 브랜드의 만남으로 탄생한 최초의 콜래보레이션 사례로 기획 단계부터 차별성을 두고 제작했다. 감정을 위트있게 표현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별 고유의 특징과 스토리를 K-뷰티 상품에 맞춰 자연스럽게 녹아나도록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두 브랜드의 협업 전략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좋은 결과를 이뤄낼 것인지 기대를 모은다. 실제 한류의 영향력이 큰 중국과 동남아시아에서 카카오프렌즈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높아지고 있고, 더페이스샵 역시 일본 중국 싱가포르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각지에 16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등 해외의 입지가 탄탄하다.

    카카오프렌즈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가 캐릭터 중심의 새로운 문화 콘텐츠를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국내외에서 대중적인 인지도가 높은만큼 이번 협업을 통해 외국인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콘텐츠 확산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국민캐릭터로 인정받은 국내 시장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더페이스샵과 함께 새로운 한류 콘텐츠의 브랜드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프렌즈는 국민 캐릭터로 자리매김한 '카카오프렌즈'를 이용자들이 실생활 곳곳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일상의 즐거움을 주는 브랜드다. 브랜드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관리를 통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모바일 시대 소통의 매개체를 넘어 더 큰 가치를 나눌 수 있는 문화 아이콘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Related News

    • 뷰티
    News Image
    지그재그, 상품 검색 후 구매까지 가장 빨라
    24.01.12
    News Image
    신규 뷰티 지샌달, 신상 1주일 만에 솔드 아웃
    24.01.11
    News Image
    연작, 전초 컨센트레이트 대용량 한정 출시
    24.01.05
    News Image
    지그재그,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거래액 1000억 돌파
    23.12.26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