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GSN 2006/2007 Hot Trends

    WG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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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6.09.01조회수 92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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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GSN의 임무는 트렌드에 대한 국제적인 시각을 정의해 제공하는 것이다. 이것은 끝임없는 전세계적 리서치 과정에 의해 이루어지며 무수히 많은 다양한 옵션들로 이어진다. 우리 팀은 지속적으로 복잡한 트렌드 메시지를 평가하는데 이는 현대 대중 문화에 있어 매우 흥미로운 점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언제나 패션이 존재하는 현장을 찾아 돌아다니며 패션의 중심지라고 불리는 곳을 방문하고 또 재차 방문하기를 거듭한다. 그러나 때로는 중심지에서 벗어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디자이너, 머천다이저 그리고 의류, 신발, 인테리어 업계와 같이 스타일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뜻하지 않은 영감을 불어넣기 위해서이다. 또한 이번 시즌에 WGSN 팀은 ‘MAGIC 인터내셔널(MAGIC International)’과 ‘프르미에 비죵(Premiere Vision)’에서 여러분들에게 정보와 영감을 전달하기 위해 최신 트렌드 샘플들을 모아 보았다. 흥미롭게 받아지기를 기대하니 즐겨보기 바란다.<편집자주>

    ON OUR RADAR GLOBAL

    Animal magic
    2006년 가을 패션 쇼에서는 많은 디자이너들이 동물 가죽, 특히 표범 가죽을 선호했다. 이러한 트렌드는 캐주얼한 외출복, 가벼운 드레스, 저지 티를 겹쳐 입을 때에 스타일링 하기 좋다. 최근 런던에서 열린 얼터너티브 패션위크(Alternative Fashion Week) 동안 관중들의 옷차림에서 애니멀 프린트의 인기를 새삼 실감할 수 있었다. 또한 WSGN 홈페이지의 그래픽 난에서 ‘alternative skin(대체 가죽)’에 관한 아이디어를 체크하는 것을 잊지 말 것!

    V-shaped top-lines
    올드 스타일로 구두 앞 쪽 코 부분이 V 자형으로 깊게 파인 라인이 2006~2007 가을/겨울 컬렉션에 복귀했다. 높고 가는 힐은 현대적이면서도 여성스러운 느낌을 더해준다. 올 겨울 스타킹과 매치시켜 신기에 그만이다.

    High Waists
    우리는 옷장의 필수 아이템이 돼 버린 데님 아이템들을 갱신하거나 새롭게 해석하는 방법을 항상 모색하고 있다. 더욱 몸에 맞는 실루엣을 위해 청바지의 허리라인이 상승하면서 여성 본래의 곡선을 강조, 몸매를 극적으로 변화시킨다.

    We love…
    우리는 영국 옷 브랜드 「Oasis」가 재치 있게 사용한 젬마 루즈의 일러스트를 너무 사랑한다.

    Stores we love
    New York: 다양한 스타일을 절충하는 생활방식으로 유명한 브랜드인 「Anthropology」는 뉴욕 록펠러 센터 안에 새 맨하튼 매장을 열었다. 예술품과 공예품을 전시하는 갤러리 공간도 포함하는 이 매장은 몽환적이고도 환상적인 진열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Anthropology」의 스타일을 잘 표현했다.

    런던: 영국의 인테리어 브랜드 「Habitat」는 런던 레전트 가에 위치한 오랫동안 방치됐던 극장이 있던 역사적인 부지에 새로운 컨셉 매장을 열었다. 이 괄목할 만한 신규 매장은 아주 볼만한 둥근 유리 천장과 검은색의 목재로 구성되어 있다.

    밀라노: 로사나 올란디가 운영하는 귀중한 물건들로 가득찬 「스파지오 로사나 올란디」 매장은 진열과 제품들을 정기적으로 바꿔주는 곳으로 우리는 이 곳에 흐르는 절충주의적 분위기에 반했다. “아름다움을 만드는 것은 가격이 아니다. 그것은 사람들 안에 감정을 자극시키는 능력이다”라고 그녀는 말한다.


    WGSN top 10 Industry/Consumer Trends 2006/07


    1.패스트 패션(Fast fashion) ? 그 어느 때보다도 빠르게 진행 중.
    2. 이원화된 스피드 소싱(Two-speed sourcing) ? 정말로 속도가 관건인 패스트 패션’ 아이템은 시장과 가까운 곳에서, 그리고 속도보다 가격이 더욱 중요한 대량생산 아이템은 가급적 메리트를 높일 수 있는 중국 등 해외 소싱으로 해결- 물론 중국 생산이라 하더라도 예전보다는 훨씬 빠르게 진행.
    3. 새롭게 떠오르는 강자 ? 중국, 인도, 브라질
    4. 높은 마진 추구 ? 파워 있는 브랜드 개발이 필수
    5. 새로운 마케팅 ? 요란한 소문을 내기 위해 사이버 공간까지도 활용.
    6.기업의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과 사회적 책임감 완수(Corporate Responsibility) ? 현재 기업의 가장 중요한 핵심 아젠다로 급 부상
    7. 패션 vs 라이프 스타일 ? 소비자의 소비가 패션위주에서 라이프 스타일과 관련된 패션 이외의 다른 곳으로도 이동하고 있다.
    8. 소비자 파워의 성숙 ? 이제 소비자들을 존경해 주기까지를 요구한다
    9. Hi-low 소비자 ? 고급매장과 할인매장에서 동시에 쇼핑하는 시대
    10. 디자인과 문화적 영향의 전파자로서 아시아의 역할 ? 하나의 주목할만한 사항

    문의 : mjlee0126_@hot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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