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방 플랫폼 ‘빌리언샵’ 출범
김금주 대표 야심작… 라이브 커머스 리더로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22.07.20 ∙ 조회수 6,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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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방 플랫폼 ‘빌리언샵’ 출범<BR> 김금주 대표 야심작… 라이브 커머스 리더로 3-Image



빌리언라이브(대표 김금주)가 패션 브랜드들의 라이브 커머스를 전문으로 하는 플랫폼 ‘빌리언샵’을 론칭했다. 지난 3월 첫 방송을 시작해 순조로운 출발을 보인 빌리언샵은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디자이너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라방 전문 쇼핑몰 겸 대행사로 성장할 계획이다.

현재 빌리언샵에는 유니크한 여성 캐주얼 ‘플로팝’을 비롯해 모던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의 핸드백 ‘투오’, 헤어 액세서리 & 주얼리 ‘하스’, 비건 화장품 ‘뮤크’, 다이어트 쿠키 ‘제로쿠키’를 판매대행하고 있다. 그리고 ‘제로스트릿’등이 입점해 있다. 제로스트릿은 김금주 대표가 별도법인으로 운영하는 지앤케이트레이딩의 여성복 브랜드이다.

김금주 대표는 “코로나19로 오프라인 확장에 제동이 걸렸을 때 네이버 디자이너윈도를 활용해 제로스트릿을 판매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반응이 좋았다”라면서 “제로스트릿이 라방에 뛰어든 지 2년을 맞이했고, 이제 라이브 커머스 생태계에 대한 이해와 노하우가 생겼으니 이를 전문화해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야겠다는 취지로 빌리언샵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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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스트릿 라방 150회 돌파, 노하우 살려

이를 위해 빌리언샵 전용 스튜디오를 오픈했으며 전속 크리에이터 2명과 김 대표가 함께 방송을 진행한다. 김 대표는 ‘지오다노’ 슈퍼바이저로 패션업계에 입문해 ‘폴햄’과 ‘테이트’ 등 다양한 브랜드의 MD와 VMD를 거쳐 신성통상이 ‘탑텐’을 론칭할 당시 사업부장을 맡아 활약했다. 2014년 여성복 ‘플러스마이너스제로’를 론칭하며 패션사업을 시작했고 2019년부터 현재까지 ‘제로스트릿’을 운영하고 있다.

패션업계에서 30년간 몸담은 경험과 고객 응대 등 판매 기술이 뛰어난 김 대표는 쇼핑 호스트 못지않은 방송 진행 능력으로 제로스트릿의 팬덤(애칭 제로미)을 거느리고 있다. 그가 제로스트릿 방송을 할 때 입은 옷과 주얼리 · 가방 · 헤어핀 등을 어느 브랜드 제품인지, 어디서 파는지 알려 달라는 제로미(팬덤)가 많아 이를 빌리언샵을 통해 판매하겠다는 그림을 그렸다.

김 대표는 “패션 중견기업은 이미 자체 라방 시스템을 갖추고 있거나 대행사와 손잡고 체계적으로 스케줄을 짜서 방송하는 곳도 많다”라며 “우리는 중소 패션 브랜드,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감각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를 대상으로 차별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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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 패션 브랜드와 손잡고 상호 윈윈 전략

또 이번에 새롭게 론칭하는 ‘제로스트릿키즈’는 제로미의 요청에 의해 지앤케이트레이딩이 자체적으로 기획했다. 제로스트릿 옷의 미니미 사이즈로 만들어줄 수 없냐는 문의가 많아 5~6개 모델을 우선 시작하기로 했다. 제로스트릿에서 인기가 많은 레인보 스커트, 티셔츠, 원피스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앞으로 빌리언샵은 카테고리에 제한을 두지 않고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고 제안하는 데 초점을 맞추겠다고 전한다. 제로스트릿키즈를 선보인 것처럼 직접 제작할 수도 있고, 입점 브랜드들과 협업할 수도 있다. 라방을 통해 테스트한 후 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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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2년 7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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