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 ITDT >

[ITDT] 넥스트커머스, 디지털 혁신 GO!

Friday, Oct. 2, 2020 | 홍영석 기자, hong@fashionbiz.co.kr

  • VIEW
  • 5547


향후 10년의 커머스 혁신을 논한다! 화제인(대표 조미호)이 주최하고 패션비즈∙테넌트뉴스∙아이보스가 공동 주관하는 디지털 컨퍼런스 ‘넥스트커머스 2020(THE NEXT COMMERCE 2020)’이 11월 4일과 5일 각각 저녁 7시부터 10시 15분까지 열린다.

2일간 총 8개의 세션으로 진행되는 ‘넥스트커머스 2020’에는 업계 최고의 패널 24명이 참여해 현장의 급변하는 신(SCENE)을 공유한다.

대한민국에는 백화점은 물론 쇼핑몰과 마트, 편의점, 편집숍, 전문점, 온라인몰 등 다양한 형태의 리테일러들이 공존한다. 그리고 쇼핑의 채널은 오늘날 라이브커머스, TV쇼핑 등으로 더 많은 가지를 치며 확대되고 있다.

‘넥스트커머스’는 모든 리테일러(Retailer)와 이테일러(E-tailor)를 아우르는 커머스 비즈니스의 공통 관심사에 집중한다. 테크놀로지와 비즈니스 모델, 경영 혁신, 제품 전략, 마케팅 등 사업의 요소들을 따로 바라보는 시대는 끝났다. 이번 디지털 컨퍼런스는 커머스의 생태계 전체를 한자리에서 바라보고 모든 연결점에서 기회를 찾고자 한다.

김소희 트렌드랩 대표는 “오늘날 커머스는 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다”면서 “더욱이 올 상반기 코로나19가 몰고 온 유통의 위기와 변동성은 커머스의 혁신을 재촉하고 있다. ‘넥스트커머스’를 통해 향후 10년의 커머스 혁신을 시작하자. 2020년 한국 커머스의 키플레이어들과 오피니언 리더들의 이야기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브랜드 & 리테일러와 이커머스 기업, 리테일 테크 기업, 마케팅 에이전시, 투자자 등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한다. 리테일의 최신 테크놀로지와 트렌드 및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지식을 향상시키고 스타트업들과 IT 기업은 물론 투자자, 디벨로퍼들의 교류의 장이 될 것이다.

여기에 이커머스의 퍼포먼스를 향상시키는 기술과 트렌드 및 다양해지는 채널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MCN, 홈쇼핑 등의 기업들과 교류할 수 있다. 글로벌 뉴웨이브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클라이언트 고객들이 원하는 니즈가 무엇인지 직접적으로 알아볼 수 있으며 그들과 실제로 교류할 수도 있다.

또 혁신의 트렌드와 파괴적 테크놀로지를 가진 스타트업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이자 리테일 테크의 경향이 어떤 방향으로 흘러가는지 한눈에 이해할 수 있다. 클라이언트 기업들이 원하는 캠페인의 실체를 이해하고 마케팅 트렌드 및 관련 기술은 물론 새로운 마케팅 영역을 미리 파악함으로써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다. [패션비즈=홍영석 기자]

** 24 스피커(성명 가나다 순) **
☞ 스피커 일정 자세히 보기(클릭)

_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
_ 김광민 틱톡코리아 콘텐츠 파트너십 팀장
_ 김동호 한국신용데이터 CEO
_ 김성순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한국지사 전무
_ 김정태 오드컨셉 CEO
_ 김준태 SSG닷컴 프로모션팀 부장
_ 김한나 그립컴퍼니 Founder/CEO
_ 박소희 한국오라클 Cloud Architect 컨설턴트
_ 서경화 센트릭소프트웨어코리아 총괄 디렉터
_ 원종관 이랜드리테일 이랜드 이커머스/본부장
_ 윤정하 작당모의 CEO
_ 이선영 로레알코리아의 CDO/디지털부문장
_ 이재후 번개장터 CEO
_ 이주영 에스제이그룹 CEO
_ 이진우 인사이더 한국 및 중국 비즈니스 총괄
_ 이혜영 렉트라코리아 솔루션 컨설턴트
_ 장선향 스타일쉐어 커뮤니티&크리에이터 팀 리더
_ 전경돈 리판 CEO
_ 정종현 네오밸류 부사장
_ 최시원 채널코퍼레이션 CEO
_ 한인숙 카페24 대외협력팀 팀장
_ 홍재범 PPB스튜디오스 CEO
_ 황윤희 LG CNS Customer Data Platform 상무

☞ 더 자세한 내용 보기(클릭)

☞ FULL PASS(11/4~5) 신청 바로가기(클릭)
☞ DAY 1 PASS(11/4) 신청 바로가기(클릭)
☞ DAY 2 PASS(11/5) 신청 바로가기(클릭)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