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울트라 VIP를 잡아라!

    editor
    |
    05.07.30조회수 4940
    Copy Link



    ‘SVIP(Super Very Important Person)’ ‘VVIP(Very Very Important Person)’ ‘MVG’(Most Valuable Guest)... 백화점 유통가가 초우량 고객을 부르는 호칭들이다. 단 한사람을 위해 패션쇼를 개최하고 백화점을 출입하는 전용문과 개인 비서 서비스인 컨시어즈(Concierge) 서비스도 실시한다. 신세계백화점과 현대백화점은 올해부터 이 컨시어즈 서비스를 강화해 퍼스널 라운지에 이어 커뮤니티룸을 신설했으며 컨시어즈 데스크 설치를 통한 대응에 적극 나섰다.

    갤러리아 명품관과 롯데백화점 명품관 <에비뉴엘>은 퍼스널 쇼퍼룸(PSR) 등의 특화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호텔신라 아케이드에서도 홍콩의 유명 호텔 페닌슐라를 벤치마킹, 명품만의 집결지를 구성해 슈퍼 VIP고객을 만족시키고 있는 등 톱그레이드 고객층에 대한 서비스는 그야말로 무한대다. 최근 오픈한 ?에비뉴엘?의 경우 30명의 큰손 중 큰손을 선정해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와인 캐비닛을 증정했으며, 리무진카 서비스 및 호텔 집사를 연상시키는 특별 서비스 감동 마케팅에 정성을 쏟고 있다.

    슈퍼 고객을 위해 쇼핑 스타일리스트 업무는 기본. 20년 경력의 김미정 퍼스널쇼퍼를 비롯 유명 스타일리스트인 정윤기씨는 갤러리아명품관에서, 양유진 퍼스널쇼퍼와 모델출신의 김지갱씨는 롯데 ?에비뉴엘?과 계약돼 그들만의 희소 가치있는 개성과 품격을 연출시켜준다.

    럭셔리 브랜드 및 최고가를 지향하는 브랜드들의 마케팅 또한 강력하다. 「ST듀퐁」 「제냐」 「보스」 「무이」 「에스카다」 「불가리」 「미키모토」 「티파니」 등을 비롯해 제일모직의 「갤럭시」 「빨질레리」, LG패션의 「알베로」도 맞춤 라인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등 SVIP를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사례들과 기업들의 움직임이 활기차다.

    Related News

    • 마케팅
    News Image
    NBA키즈 X 에스팀, 앰버서더 '느바루키 2024' 모집
    24.01.22
    News Image
    브라운브레스, 세컨드브랜드·해외 확장... 올해 300억
    24.01.17
    News Image
    지그재그, 상품 검색 후 구매까지 가장 빨라
    24.01.12
    News Image
    신찬호 레이어 대표, 마리떼~틸던 등 사업 다각화
    24.01.04
    조회수 1253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