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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빈클라인 골프' 국내 론칭!
인터내셔널KL 디렉터 송인범 이사

Tuesday, Aug. 3, 2021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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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내셔널 케이엘, 브랜드 디렉터 송인범 이사 인터뷰



골프는 더 이상 올드스포츠가 아니다. 최근 골프는 코로나의 영향으로 해외 여행과 액티비티를 대신하는 스포츠로 거듭나면서 엄청난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올해 2021년 8월, 국내 첫 매장을 론칭하는 캘빈클라인 골프는 '모던하고 프리미엄한 컨템포러리 스타일의 골프웨어'라는 브랜드 컨셉에 맞춰 필드 위의 주인공이 되고 싶은 소비자의 욕망을 충족시켜 함께 소통하고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캘빈클라인 골프를 라이선스로 국내시장에 선보이게 된 ㈜인터내셔널 케이엘의 브랜드 디렉터 송인범 이사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1. '캘빈클라인' 골프 브랜드 론칭을 축하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캘빈클라인 골프에 대하여 궁금해 하실텐데요, 캘빈클라인 골프 브랜드 소개 부탁드립니다.

모던과 젊음을 대표하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캘빈클라인의 제품 라인 중 골프 카테고리가 2021년 한국 시장에 새롭게 론칭합니다.

캘빈클라인 뉴욕 본사 디자인팀과 한국 크리에이티브 디자이너팀이 협업하여 한국 골프웨어 트렌드에 맞는 제품들을 독자적으로 전개하고, 세계적인 패션 디자인 스튜디오인 캘빈클라인 그룹의 시즌 별 컨셉을 기반으로 새로운 컬렉션들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2. 캘빈클라인 하면 젊은 감성과 깔끔하고 미니멀한 브랜드로 많이들 생각할텐데 캘빈클라인 골프만의 컨셉과 비전을 소개한다면?

기존 퍼포먼스 중심으로 구성된 한국 골프웨어 시장에서 모던하고 프리미엄한 컨템포러리 스타일의 골프웨어를 새롭게 제안하고자 합니다.

2021년 F/W 시즌의 주요 컨셉으로는 가을 필드룩으로 적합한 스타일과 시즌의 변화을 의미하는 트렌지션(Transition)과 레이어를 통해 하나의 스타일 을 완성할 수 있는 원(One) 컬렉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캘빈클라인 골프 라인은 캘빈클라인 브랜드의 미니멀한 디자인과 젊은 감성을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전개되었습니다. 미국 뉴욕 본사의 프리미엄하고 모던한 컨템포러리 컨셉을 기반으로 골프 의류 및 용품들을 새롭게 디자인하였습니다.

특히 미니멀 하면서 고급스러운 스타일의 골프웨어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며, 필드에서 골프 실력만큼 스타일을 중요시하는 30~40대 젊은 골퍼들과 연결되어 그들을 브랜드의 팬으로 만들고 함께 성장해 나가는 것이 브랜드의 비전입니다.

3. 캘빈클라인 골프를 선택한 이유와 성공 전략 포인트는?

캘빈클라인 골프를 선택한 이유는 쉽지 않았지만, 어렵지도 않았던 선택이었는데요. 첫 번째 이유는 사람입니다.
아디다스 근무 기간 중 존경했던 이기호 대표님께서 회사를 이끌고, 성장을 목표로 함께 도전할 수 있는 동료들이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성공 전략 포인트를 말씀드리자면, 이전 몸담은 코오롱에서의 패션브랜드 비즈니스 경험과 아디다스 코리아, 중국 상해에 위치한 아디다스 아시아 퍼시픽에서의 글로벌 브랜드 비즈니스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캘빈클라인에서 골프를 전개한다면 미니멀하면서 프리미엄한 브랜드 컨셉으로 젊은 골프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스타일과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그들을 우리의 팬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캘빈클라인 골프 비즈니스에 그 간의 노하우와 경험들을 적용시켜 소비자들이 항상 원하는 새로운 것들을 제안하고 창조해 내는 것이 저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젊은 층이 원하는 뚜렷한 개성을 바탕으로 피드백을 받고 소통해가면서 서로가 성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골프 역사상 그 어느때보다 젊은 골퍼들이 골프 시장에 유입되고 있는 상황에서 과거로부터 이어지는 정형화된 골프 스타일 외에도 새롭고 다양한 스타일을 과감하게 선보이고 젊은 소비자들에게 제안하는 것이 저의 성공 전략입니다.

4. 요즘 다양한 골프웨어 브랜드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 캘빈클라인 골프만의 매력은?

기존의 골프 시장이 퍼포먼스 중심이었다면, 캘빈클라인 골프는 다른 골프웨어 브랜드와 차별화 될 수 있는 스타일 중심의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능성이 기본적으로 탑재된 제품 라인으로서, 눈으로 보았을 땐 스타일에 매료되지만 그 안의 디테일에서 각각이 가지고 있는 기능을 통해 소비자의 감탄을 불러일으키는 디자인이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캘빈클라인 골프의 베이직 컨템포러리 스타일과 기능성을 기반으로 시그니처 로고 플레이 등의 새로운 스타일을 통해 타겟 소비자층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전략이 곧 우리 브랜드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5. 올해 8월 캘빈클라인 골프가 국내 매장 첫 론칭된다고 들었습니다. 첫 론칭에 대한 기대감은?

작년말부터 준비를 시작해서 브랜드 내의 다양한 팀들과 미국 본사 및 국내 협력사분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드디어 오는 8월 20일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첫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브랜드 론칭을 진행합니다.

이제부터가 진정한 시작이라는 마음가짐으로, 타겟 소비자가 원하는 새로운 컨셉의 브랜드를 통해 온오프 라인에서 소비자들을 우리의 팬으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캘빈클라인 골프 브랜드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주변 사람에게 추천할 수 있을 만한 브랜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6. 가장 자신있게 선보이고 싶은 제품이 있다면 ?

캘빈클라인 하면 떠오르는 Calvin Klein 혹은 CK 로고를 활용한 시그니처 로고 스타일의 스웨터 라인이 있습니다.

가을철이나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F/W 시즌에 필드에서 중요한 기능 중 하나가 방풍 기능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방풍의 역할을 스웨터 내부 방풍안감이 충실히 하면서도, 시그니처 로고 플레이를 통한 브랜드 스타일이 가미된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7. 골프는 더 이상 이전 세대를 대표하는 올드 스포츠가 아닌 MZ 세대를 중심으로 누구나 할 수 있는 트렌디한 스포츠로 변하고 있는데, 그에 맞춰 캘빈클라인 골프가 MZ 세대를 집중시킬 포인트가 있다면?

젊은 골프 소비자층이 원하는 새로운 스타일과 아이템을 MZ 세대와 연결될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통해 인스타그램, 유튜브 및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으로 확장하면서 MZ 세대와 서로 피드백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려고 합니다.

MZ 세대의 골프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지속적인 확인과 포커스 그룹 인터뷰 등을 통해 그들을 이해하고, MZ 세대가 원하는 새로운 스타일을 창조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필드에서 마주치는 20대 젊은 소비자 분들에게 질문을 자주 하곤 합니다. 라운딩을 한달에 몇 번 정도 진행하는지, 주로 어떤 의류와 스타일을 좋아하는지, 어떻게 구매하게 되었는지 등의 여러가지 정보를 물어보는데요.(^^)

이런 점을 통해 타겟팅 세대의 포커스에 맞는 니즈를 파악하고, 그들을 진정으로 이해하면서 소통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8. 유명 모델이 아닌 패션 셀럽 인플루언서, 브랜드 앰버서더 그룹 등 소비자가 보다 가깝게 느껴질 수 있는 마케팅도 계획중인걸로 아는데 살짝 더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골프와 직접적으로 연관성이 있는 인플루언스를 통해 타겟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의 진정성있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며, 소비자이면서 인플루언서인 크루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이 캘빈클라인 골프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인지하고 쉽게 연결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9. 그렇다면 현재 협업 계획 중인 프로 골퍼나, 함께 협업해 보고 싶은 골퍼가 있을까요?

제가 좋아하는 골퍼분들은 굉장히 많죠(^^). 현재 캘빈클라인 골프와 잘 어울리고, 브랜드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프로 골퍼분들을 지속적으로 검토 중에 있습니다.

아직 계약전이라 이름을 말씀드릴 순 없지만 2~3명의 가능성이 있는 프로 골퍼분들을 대상으로 조만간 협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미니멀리즘, 프리미엄, 다양성, 필드 위의 컨템포러리 라는 캘빈클라인 골프 브랜드 컨셉에 맞춰 "필드 위의 스토리텔러" 로서 브랜드와 소비자를 다양한 온/오프 라인 플랫폼에서 연결해 주실 수 있는 골퍼라면 언제나 환영입니다.

10. 더 나아가 브랜드 발전을 위한 방향성과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트랜드에 대하여 소개한다면?

코로나라는 특수한 상황으로 인해 30-40대 젊은 골퍼들이 시장에 많이 유입되고 있고 현재와 미래의 트랜드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이런 젊은 소비자층 중심의 골프 트랜드는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되며, 본인들이 원하는 바가 뚜렷하고, 스타일과 퍼포먼스를 동시에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의 니즈를 다양한 온/오프 라인 플랫폼에서 충족시킬 수 있는 브랜드 만이 소비자와 진정성 있게 연결되어 그들을 브랜드의 팬으로 만들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1. 마지막으로, 소비자가 '캘빈클라인 골프'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면 좋을 것 같은지요?

브랜드의 기본과 새로움이 자연스럽게 공존하는 필드 위의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인식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 날 필드에서 나를 주인공으로 만들어 줄 , 딱 떠오를 수 있을 만한 필드 위의 스타일리스트로서 라운딩에 대한 설레임을 만들어 드릴 수 있는 브랜드가 되고 싶습니다. 앞으로 론칭하게 될 캘빈클라인 골프에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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