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우주 코오롱패션 상무

    moon081
    |
    06.07.23조회수 5844
    Copy Link



    할인점 유통확산에 따라 지리적으로 가까운 입지 선정으로 소비자들의 시간적인 소비를 줄여줬다. 또한 가격할인 정책은 고객 입장에서 같은 가격으로 많은 상품을 접할 수 있기 때문에 라이프스타일의 밸류업을 가져왔다.


    (2)역기능?

    무리한 점포 확장은 업체간 과당 경쟁을 유발했다. 실권 장악을 위한 무분별한 유통정책은 중간 입장인 업체측의 순익 감소 현상을 초래할 수 있다.


    (3)할인점에 바라는 희망은?

    유통사와 업체는 상하관계가 아닌 동반자라는 의식을 가졌으면 한다. 업체의 발전은 곧 유통의 발전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


    (4)패션업체가 취해야할 자세는?

    할인점과의 동반 성장을 꾀하며 상품의 질을 높이는 것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본다. 또한 유통의 다변화를 겪고 있는 시점이니만큼 흐름을 예의주시해 할인점과 함께 발전하는 방향을 모색해야 한다.


    (5)이상적으로 생각하는 수수료율은?

    지금보다 높은 수수료라면 업체는 브랜드 생존을 위해 고가정책을 전개할 수 밖에 없다. 이는 소비자에게 부담을 발생시킬 수 있다.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