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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 FASHION MARKET NOW] 리얼 클로즈 & 모빌리티 패션 시대

2012.01.16 |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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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패션마켓이 35조원 고지를 돌파한다. 올해 33조7700억원에 이어 2012년에는 5.9% 증가한 35조7500억원으로 예상된다. 올해 상반기 패션 기업들의 활약으로 전년 대비 8.8%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특히 아웃도어 마켓은 무려 30.4%나 증가해 스포츠 골프 아웃도어 시장이 패션 마켓의 24.7%로 전체 복종 중 가장 크게 점유한다.

이와 함께 건강과 레저에 대한 관심은 향후 더욱 높아질 것이며 이에 따라 기능성 웨어에서 스포티즘을 담은 웨어러블한 스타일, 워킹화 러닝화와 함께 다양한 스니커즈까지 스포츠마켓은 지속적으로 큰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날로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SPA 브랜드의 활약은 여성 영캐주얼에서 남성캐주얼까지 전 영역에 포진, 캐주얼라이징을 가속화하며 기존 유니섹스 캐주얼 마켓을 잠식하고 있다. 아동라인에서 이너웨어까지 토털 라인 익스텐션이 확산되는 현상 역시 마켓에 큰 영향을 주는 캐주얼라이징 때문이다.

콘텐츠 목차

2012년 35조7500억 마켓~
리얼 클로즈 & 모빌리티 패션 시대

▶한국 패션마켓 규모 3개년 추이와 전망
▶한국 패션 마켓 복종별 시장 점유율 추이와 전망

LUXURY 성숙기 진입, 주얼리&시계 †
▶백화점 명품 조닝 내 마켓 셰어
▶최근 6년간 명품 부문별 매출 증가 추이
▶주요 명품 브랜드 명품 매출액
▶백화점별 명품 브랜드 2011 월평균 매출액

- 올해 17% 이어 내년에는 13% 신장 예상
-「루이뷔통」 등 빅4 명품 고공행진 거듭
- 대기업 명품 진입,‘ 부익부 빈익빈’ 심화
- INTERVIEW with 최완 페라가모코리아 대표

WOMENSWEAR_‘U자형 마켓형태’ 가속페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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