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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훙 쇼핑몰, 온라인 패션 점령

2018.03.29 | 한유정 상하이 리포터, pamyouj@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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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설명

‘중국의 트렌드는 왕훙(网红)이 결정한다’고 할 정도로 왕훙*들의 영향력과 파급력이 점점 커지고 있다. ‘왕훙경제’라는 말이 생겨났을 정도다.이들의 활동영역은 패션과 뷰티 분야에서 독보적이었지만 점차 게임, 여행, 육아, 음식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면서 중국시장에서의 영향력이 더욱 커지고 있다.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의 동력이 모바일로 옮겨가면서 모바일 쇼핑천국인 중국에서 실시간 방송과 블로그를 통해 자신만의 개성과 매력을 어필하는 왕훙의 영향력은 커질 수밖에 없다. 중국 소셜미디어(SNS)는 커뮤니케이션의 툴이라는 기존 역할을 넘어 강력한 소비와 마케팅의 장이 됐다.

모바일 구매력이 강한 바링허우(80后)*, 주링허우(90后)*세대에는 실제 유명한 배우보다 왕훙의 영향력이 크다. 중국은 모바일 인터넷만 약 6억6000만명이 사용하고, 그중 4억2000만명이 모바일 결제수단을 이용하는 거대한 시장이다. 이 시장에서 소셜미디어나 라이브방송으로 제품과 브랜드를 알리며 구매로까지 연결시키는 플랫폼 역할을 하는 왕훙은 단지 제품홍보만이 아니라 사용경험을 공유하며 고객에게 신뢰를 준다. 왕훙이 지닌 엄청난 수의 팔로어가 잠재고객인 셈이다.

콘텐츠 목차

- 모바일시장 급성장 왕훙시장 100조원으로
- ‘미스터 백’ 12분 만에 「지방시」 한정판 백 완판
- 고품격 패션, 「그레이스초우」 「Vc루안」 주목
- 「그레이스초우」, 팔로어 299만명 공감대 형성
- 「13c」, 러블리한 패션 + 뷰티 카테고리로 유명
- 스토리 있는 色다른 쇼핑몰 「써니33 흥미 업

<표>
- 중국 모바일 광고 시장 성장추이
- 중국 모바일 쇼핑 성장 추이
- 중국 왕훙 팔로어 분포도
- 대표적인 패션 왕훙들
- 주요 왕훙 영향력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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