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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복, 캐시미어 ‘토털화’ 주목!

2018.02.12 |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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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설명

캐시미어가 여성복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과거 고가 수입 브랜드에서만 100% 캐시미어 상품을 내놨던 것과 다르게 최근에는 F/W시즌 프리미엄으로 캐시미어를 선보이고 있으며 전문 브랜드까지 속속 등장하면서 한층 대중화된 것은 물론 아이템도 다양해지고 있다.

소비자 반응 역시 뜨겁다. 가볍고 따뜻하며 부드러운 촉감의 캐시미어는 입었을 때 편안하고 포근해 선호도가 높다. 스웨터부터 코트까지 100% 캐시미어 상품은 고급스러운 느낌 때문에 상대적으로 가격 저항도 약한 편이다. 그만큼 소비자들이 캐시미어 소재의 우수성을 알고 품질에 대한 지불을 충분히 하고 있다는 얘기다. 따라서 한섬 등 종합 패션기업부터 신세계백화점 등 유통사, 글로벌 SPA 「유니클로」까지 캐시미어를 볼륨화하면서 대중화를 이끌어 내고 있다.

콘텐츠 목차

- 「더캐시미어」 여성~라이프스타일 표본
- 「일라일」 신세계 PB에서 공식 브랜드로
- 「수미수미」 미국서 7일 만에 5000만원 기록
- 베이직 캐시미어 라인 인기, 백화점 선호
- 니트 전문 「어거스트얼라이브」 SKU 확장
- 「리플레인」 등 캐시미어 ‘전문’ 브랜드 활약
- 「르캐시미어」 라이프스타일 등 비즈니스 확충
- 영 감성 「주느세콰 온라인 유통 집중
- 몽골 캐시미어 「고비 작년 추동 매출만 70억
- 가로수길 직영점 대구백화점 AK 수원점 인기
- 라이트 캐시미어 신예 「말메종」 수출 성과 굿!
- 신예 「TFT」 펀 & 유니크로 청량제 역할을
- ‘접근 가능한 럭셔리’ 제안, 카페포엠 운영

mini interview
- 정수미 짜임 디자인이사
- 유동주 케이오에이 대표

<표>
- 캐시미어 전문 브랜드 흐름 변화 비교
- 캐시미어 전문(취급) 브랜드 전개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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