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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즈 슈즈, 아동 잡화 기대주로

2017.07.21 |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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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즈 조닝과 아동복 시장이 모두 성장 둔화 국면에 접어든 지금 ‘키즈 슈즈’가 위기 타개를 위한 키 아이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패션에 민감하고 소비력이 있는 현 3040 소비자들의 생애 라이프 주기와 맞물려 아동 잡화 시장의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성인 슈즈 브랜드에서의 라인 익스텐션이 가장 활발하고, 아동 슈즈 전문 브랜드와 멀티숍도 속속 생겨나고 있다.

그동안 백화점마다 바이어들이 ‘아동 신발’을 애타게 찾았지만 제도권에 진출한 아동 신발이나 편집숍이 거의 전무했다. 간혹 아동복 매장이나 행사로 아동 신발이 나오면 빠르게 소진되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시장에 대한 니즈는 일찍이 보였다. 그럼에도 아동화는 갖춰야 할 사이즈가 많고 디자인, 안전기준이 까다로워 자체 생산도, 수입도 쉽지 않기 때문에 국내에 공식적인 아동화 시장이 커지고 있는 것은 처음이다.

콘텐츠 목차

- 「뉴발란스키즈」 「MLB키즈」 신발 물량 150% ↑
- 「멜」 「미니멜리사」 베이비 ~ 주니어 커버
- 「뽀빠파리」 키즈 라인, 상품 구성 < 매출 비중
- 「블루마운틴」 「슈콤마보니」 패밀리 슈즈 제안
- 키즈 슈즈, 늘어나는 아동 멀티숍 MD로 인기
- 멀티숍 ‘토박스’ 히트, ‘에스마켓’도 키즈 단독숍 론칭
- 힐리스 · LED 슈즈 등 독특한 아동화 전성기
- 「스토」 젤리 · 우븐 슈즈 등 인기 아이템 모아
- 캐주얼화 「오즈키즈」 온라인 → 백화점 활발
- 100% 핸드메이드 + 오가닉 「앙뉴」 주목


이선근 l 토박스코리아 사장
이창래 l AK플라자 유 · 아동 바이어
정은혜 l 롯데백화점 아동 · 스포츠 바이어

<표>
대표적인 아동 전문 슈즈 브랜드
아동화 중심의 슈즈 멀티숍 비교
슈즈 브랜드의 키즈 라인 익스텐션 현황
국내 키즈 슈즈 마켓 브랜드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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