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shion Report ]
    불확실 시대, 교육이 해답!

    yang
    |
    16.08.03조회수 8171
    Copy Link



    상을 변화시키는 것은 사람이며 그 사람을 변화시키는 것은 교육이다. 지난 2014년 개설돼 차세대 패션 CEO 양성을 목표로 발전해 온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원장 이두원) 패션경영 최고전문가과정이 ‘연세 패션 & 라이프 최고전문가과정’으로 업그레이드된다. 융합과 통섭의 시대에 발맞춰 패션 외에 코스메틱, 뷰티, 라이프스타일 등 의식주 전반에 걸친 영역으로 교육대상을 확대하는 것.

    내용은 인더스트리의 지금, 리테일과 옴니채널,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의 도전, 21세기 감성과 소통 등 다섯 개의 모듈이다. 이두원(경제), 오세조(유통), 김영인(패션), 송지후(색채), 진기남(리서치) 등 연세대학교 교수진을 비롯 각 부문 전문가들이 합류했다. 신사업개발 강인원, 패션유통 김묘환, 브랜딩 김유진, 스토리텔링 박기수, HR 양미경, 바이럴마케팅 정의장,
    아나운서 진양혜 등 20년 이상의 실무, 컨설팅 경력을 가진 강사진도 출강한다.

    매 학기 리테일, 글로벌, 옴니채널, 바이럴, 융복합 등 사회적 이슈에 따라 컨템포러리하게 교육 콘텐츠를 강화해 온 YFLC(Yonsei Fashion & Life CEO program)는 특히 5기 모집을 앞두고 노희영(라이프스타일), 김인호(리테일), 이미아(마케팅), 김정아(편집숍), 박서기(비즈니스모델), 민혜련(유럽문화), 강윤선(뷰티 비즈니스) 등 폭넓은 퍼포먼스의 강사진을 새롭게 등용했다. 다양한 영역으로의 사고 확장과 새로운 수익모델 개발의 기회를 꾀하기 위함이다.

    패션 + 뷰티, 컬처, 라이프스타일로 융복합
    교육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1시, 연세대학교(신촌 캠퍼스)에서 15주간 인텐시브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정규 강의 외에도 원우 간 소통을 위한 커리어 프레젠테이션과 컬러, 소재 트레이닝 등 전문적인 스킬을 배울 수 있는 워크숍, 원우들의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는 오픈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이 지원된다.

    앞서 게스코리아, 밀레, 세정, 신원, 이랜드, 인디에프, 코오롱인더스트리FnC 등 패션전문업체, 세아상역, 타겟 등 소싱전문업체, 대한패브릭, 동원앤피플, SW텍스타일 등 원단업체, 두손컴테크, 포장119 등 자재전문업체, 김윤혜, 김지수, 하상옥, 천순임 등 유명 디자인 컨설턴트, 마리오, SK플래닛 등 유통업체, 고고씽, 비비앤슈슈, 로토코 등 온라인 쇼핑몰까지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들이 수료했다.

    올해 초 하상옥 코파플래닝 대표를 회장으로 결성된 총동문회 ‘YFLC members’는 조찬 세미나와 통합 워크숍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YFLC를 총괄하는 송지후 교수는 “이 과정은 지속적인 성장을 고민하는 기업, 융복합 시대의 성공적인 이종 간 협업을 계획하는 경영자, 차세대 CEO, 중간관리자들에게 전략적인 선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패션비즈 8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Related News

    • CEO
    • 경영
    News Image
    불붙은 '제너럴아이디어' 올해 300억 점프
    23.06.02
    조회수 2892
    News Image
    LVMH그룹, 디올 CEO에 델핀 아르노 선임... 후계 작업 속도
    23.01.30
    조회수 7273
    News Image
    최병오 형지 회장, 100대 CEO 11년 연속 선정
    22.05.02
    조회수 3301
    News Image
    이상현 한국캘러웨이골프 대표 _ 골프 잘 치게 해주는 골프웨어는 없다?!
    22.02.07
    조회수 3465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