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몰, 패션 SNS 업무 대행

    이광주 객원기자
    |
    14.02.04조회수 7647
    Copy Link
    AK S&D(대표 서광준 www.akmall.com)가 운영하는 AK몰이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달인을 자처하고 나섰다. AK몰은 타 쇼핑몰보다 한발 앞선 블로그 • 트위터 등 온라인 마케팅으로 일찌감치 유통 부문에서 주목을 받으며 온라인 마케터로 활동하고 있다.

    벅스뮤직 한세실업 하프클럽 등과 같은 기업들의 온라인 마케팅 대행도 여러 차례 성공한 사례를 갖고 있다. 이 회사는 그동안 축적해 놓은 SNS 활동 노하우를 오픈해 올해부터 온• 오프라인 패션 기업들의 SNS 대행업무를 본격 전개한다.

    AK몰이 유통 부문 SNS 선두기업으로 자리 잡게된 주 요인은 블로그• 카페• 트위터 등 자사 보유채널 때문이다. AK몰 공식 블로그 ‘앙크미’(www.akmblog.com)의 경우 누적방문자 300만명 이상을 돌파, 블로거들 사이에서 이미 유명인사다. 또 AK몰의 공식 카페 ‘꿈꾸는 카페’(www.akmcafe.com)는 2009년 7월 오픈한 후 파워 블로거들 주축으로 운영되며 회원수 5만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외에도 트위터 팔로워 6만명, 페이스북 ‘좋아요’ 3만명, 미투데이 6000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으며 카카오스토리도 운영한다. 터치 AK몰 모바일 어플의 경우는 트래픽이 월 300만명 이상 이뤄지는 등 자체 SNS로 발생되는 순수 홍보로 연간 90억원 이상의 광고 효과를 거두고 있다.


    공식 블로그 ‘앙크미’ 누적방문자 300만명

    특히 AK몰의 SNS 활동 중 핵심은 서포터스 운영이다. 대학생 홍보대사, 마케터, 서포터스, 블로거 등 클라이언트 니즈에 맞는 참여 프로그램을 기획 제안한다. 대학생 커뮤니티 광고와 각 학교 취업 정보실에 프로그램을 게재, SNS를 통한 다양한 바이럴을 진행하고 오프라인 설명회까지 개최한다.

    또 최적화된 세부 프로그램을 마련해 미션 활동을 진행하며 능률 향상을 위한 SNS로 마케팅 강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서포터스 진행사례는 트라이씨클, YBM시사닷컴E4U, 네오위즈게임, 벅스, LG유플러스, 애경그룹 리크루팅팀, 한세실업 NYbh 객원마케터, 전 연령층 대상 AK몰 쇼핑블로거, 대학생 대상 AK몰 MVP서포터스 등 다수의 사례가 있다. 유성렬 E쇼핑담당 팀장은 “파워풀한 SNS 성공사례와 시스템을 통해 패션브랜드의 효율적인 마케팅에 도움을 주겠다”고 AK몰의 패션 SNS 업무 대행 각오를 밝혔다.






    **패션비즈 2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Related News

    • 마케팅
    News Image
    NBA키즈 X 에스팀, 앰버서더 '느바루키 2024' 모집
    24.01.22
    News Image
    브라운브레스, 세컨드브랜드·해외 확장... 올해 300억
    24.01.17
    News Image
    지그재그, 상품 검색 후 구매까지 가장 빨라
    24.01.12
    News Image
    신찬호 레이어 대표, 마리떼~틸던 등 사업 다각화
    24.01.04
    조회수 1253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