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포유」 1000억 고지 눈앞
mini
|
07.03.26 ∙ 조회수 8523
Copy Link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 www.afy.co.kr)의 「올포유」가 올해 800억원, 내년 1000억원을 향해 가속페달을 밟았다. 목포점 제천점을 비롯해 평택점 광명점 영천점 신당점 오류점 등 월매출 1억원을 돌파하는 점포들이 줄을 잇고 있다. 최근 오픈한 보령점 홍성점 또한 7000만원대 매출을 기대한다.
특히 지난해부터 내놓은 8만~11만원대의 트레이닝룩과 2만~3만원대의 여성니트가 날개 돋친 듯 팔려나가며 리오더에 들어갔다. 이 아이템은 작년 F/W시즌에만 1만세트가 판매돼 「올포유」의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딱 떨어지는 피팅감은 물론 실용성과 보온성을 살려 30·40대 여성은 물론 20대에서도 반응이 좋다.
이러한 호응은 기존 「올포유」의 스포츠캐주얼 이미지와 최근 트렌드를 믹싱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 이 브랜드는 라이프스타일을 접목한 캐주얼웨어를 확대하고 버버리 재킷과 블라우스 등 트렌드를 가미한 페미닌 스타일의 여성라인을 강화했다. 남성 또한 인기 아이템인 재킷은 물론 컬러감이 돋보이는 셔츠와 카디건 등 시티룩을 강화한 패션룩을 선보였다.
「올포유」의 변화무쌍한 기획력은 김한흠 전무의 손에서 출발한다. 기획통인 데다 영업망도 한눈에 꿰뚫고 있는 김 전무의 활약은 늘 시즌이 바뀔 때쯤 진가를 발휘한다. 시장의 움직임을 간파하고 「올포유」를 어떠한 상품으로 풀어가야 하는지를 제안한다. 해외시장 트렌드도 놓치지 않는다.
김한흠 전무 지휘 아래 손발 ‘척척’
얼마 전 유럽 시장조사를 마친 김 전무는 상품 기획에서 ‘스피드와 트렌드’를 꼽으며 “트렌드를 단순히 그 시즌에 왔다 지나가는 유행이라고도 생각할 수 있지만 상품을 기획할 때 중요한 포커스가 된다. 「올포유」 또한 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접목, 테스팅해 보고 소비자들의 반응을 보며 기획을 해 나가고 있다. 그때그때 탄력적으로 움직이는 순발력 또한 중요하다”고 말한다.
여기에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는 영업팀을 빼놓을 수 없다. 이 팀은 상권별로 나눠 전국 곳곳의 영업망을 파악하고 물샐 틈 없는 물량 관리로 막강 파워를 자랑한다. 또한 CRM 시스템을 이용해 고객 관리와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을 펼쳐나가며 고객과 호흡한다.
현재 「올포유」 유통망은 직매장 1개, 백화점 10개, 대리점 119개 등 총 130개이며 연말까지 20개점이 추가된 160개점을 목표로 세웠다.
특히 지난해부터 내놓은 8만~11만원대의 트레이닝룩과 2만~3만원대의 여성니트가 날개 돋친 듯 팔려나가며 리오더에 들어갔다. 이 아이템은 작년 F/W시즌에만 1만세트가 판매돼 「올포유」의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딱 떨어지는 피팅감은 물론 실용성과 보온성을 살려 30·40대 여성은 물론 20대에서도 반응이 좋다.
이러한 호응은 기존 「올포유」의 스포츠캐주얼 이미지와 최근 트렌드를 믹싱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 이 브랜드는 라이프스타일을 접목한 캐주얼웨어를 확대하고 버버리 재킷과 블라우스 등 트렌드를 가미한 페미닌 스타일의 여성라인을 강화했다. 남성 또한 인기 아이템인 재킷은 물론 컬러감이 돋보이는 셔츠와 카디건 등 시티룩을 강화한 패션룩을 선보였다.
「올포유」의 변화무쌍한 기획력은 김한흠 전무의 손에서 출발한다. 기획통인 데다 영업망도 한눈에 꿰뚫고 있는 김 전무의 활약은 늘 시즌이 바뀔 때쯤 진가를 발휘한다. 시장의 움직임을 간파하고 「올포유」를 어떠한 상품으로 풀어가야 하는지를 제안한다. 해외시장 트렌드도 놓치지 않는다.
김한흠 전무 지휘 아래 손발 ‘척척’
얼마 전 유럽 시장조사를 마친 김 전무는 상품 기획에서 ‘스피드와 트렌드’를 꼽으며 “트렌드를 단순히 그 시즌에 왔다 지나가는 유행이라고도 생각할 수 있지만 상품을 기획할 때 중요한 포커스가 된다. 「올포유」 또한 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접목, 테스팅해 보고 소비자들의 반응을 보며 기획을 해 나가고 있다. 그때그때 탄력적으로 움직이는 순발력 또한 중요하다”고 말한다.
여기에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는 영업팀을 빼놓을 수 없다. 이 팀은 상권별로 나눠 전국 곳곳의 영업망을 파악하고 물샐 틈 없는 물량 관리로 막강 파워를 자랑한다. 또한 CRM 시스템을 이용해 고객 관리와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을 펼쳐나가며 고객과 호흡한다.
현재 「올포유」 유통망은 직매장 1개, 백화점 10개, 대리점 119개 등 총 130개이며 연말까지 20개점이 추가된 160개점을 목표로 세웠다.
Related News
- 여성복
파크랜드, 지창욱 & 김희선 모델로 시너지 기대
24.04.23
이랜드 로엠, 여름 시즌 시그니처 컬렉션 공개
24.04.23
여성 TD 캐주얼 '키이스' 젊은 분위기 변신
24.04.23
여성 트래디셔널 캐주얼 '키이스' 젊어진다
24.04.22
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