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트크로스」로 진 공략

    moon081
    |
    06.01.25조회수 5673
    Copy Link



    페니엘인터내셔날(대표 임희순 www.ipeniel.com)이 유러피안 캐릭터 진브랜드 「세인트크로스(St.Cross)」로 활약하고 있다. 지난해 9월 런칭한 이후 직영점 5개점을 오픈한 데 이어 높은 주가를 자랑하는 김종국의 뮤직비디오의 의상협찬으로 ‘김종국 티셔츠’라는 히트 상품까지 출현했다. 일명 ‘골드 청바지’ 라 불리는 18K 도금의 백포켓 데님 등 프리미엄 진 또한 화제가 되고 있다.

    부산국제영화제 협찬 등 신규 브랜드 답지않은 파워풀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이 회사는 패션기업으로는 낯설지만 이미 10년전부터 익스트림 스포츠 전문업체로 운영돼온 라인통상이 모체다. 「나이키」 인라인 스케이트의 국내 독점 판매권을 획득했으며 LG텔레콤의 「카이」와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Khai MX」를 런칭하기도. 지난 2003년 부터는 의류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CLUB-MX」를 런칭하고 2004년부터 스포츠 캐주얼 컨셉의 「MX」를 전개했다. 이 같은 2년 가까운 시장 조사와 마켓 테스트를 거쳐 탄생한 것이 바로 「세인트크로스」다.

    올해 45개점에서 1백70억원을 목표로 공격적인 전개에 돌입할 「세인트크로스」는 브리티시 트래디셔널과 로맨틱에서 영감을 받아 섹시 & 걸리시한 스타일과 시크한 보이시함을 동시에 보여주는 유럽 캐릭터 진을 표방한다. 특히 이번 시즌은 ‘에스닉 빈티지(ethnic vintage)’를 테마로 동 서양의 전통문양과 장식을 모티브로 빈티지한 감성을 에스닉과 접목시킨 레트로 빈티지를 선보일 계획이다.

    페니엘은 진캐주얼 브랜드답게 데님 시리즈를 공격적으로 어필하고 있다. 특히 데님 팬츠 는 여성 라인의 ‘맥시플레어(maxiflare)’와 남성라인의 ‘펑셔널진(functional)’의 메인 핏을 개발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맥시플레어 진은 다리가 길고 곧아 보이는 효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자연스런 실루엣과 시크한 워싱 기법의 펑셔널 라인 또한 남성들에게 인기다.



    이들은 프리미엄 라인으로 전개되며 다양한 워싱과 코듀로이 원단을 믹스매치시켜 빈티지한 디테일이 포인트다. 특히 백포켓의 와펜장식과 리벳, 택버튼이 18K 도금으로 장식되어 한층 더 고급스러워 보이는 것이 것이 특징이다. 리벳의 경우 X자형 도형이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디자인을 개발해 더욱더 완성도를 높여주고 있다. 맥스플레어 여성라인은 701 702 703 704 시리즈이며 펑셔널 남성라인은 901 902 903 904 시리즈로 「세인트크로스」 브랜드의 독립적인 네이밍진으로 더욱 강화 확대할 계획이다

    페니엘은 에이지 타깃보다는 마인드 타깃으로 접근, 젊은 감성과 캐 주얼 마인드를 지닌 데님 마니아층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각 유통권별로 고객 참여도가 높은 마케팅을 진행하고, 연예인 PPL 등을 통해서 전 국에 인지도를 높여 나갈 방침이다.

    이 회사의 임희순 사장은 “패션 시장을 위해 많은 준비를 해왔고 「세인트크로스」 옷 하나하나를 직접 피팅하며 많은 정성을 쏟고 있다. 「세인트크로스」는 미래에 대한 희망과 기쁨, 행복을 가져다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우리 회사의 직원들이 그 무엇보다 소중하며 기업으로서 고용을 창출하며 부가가치를 일궈내며 많은 이들의 꿈을 이뤄가는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는 것이 페니엘의 신념이며 소명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회사로 활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강조한다.


    페니엘인터내셔날 연혁

    2005. 09 의류사업부 신규런칭
    2005. 01 MX슬라럼 데몬팀 창단/MX레이싱데몬팀 Tristan Loy 코치 전속계약
    2004. 06 2004년 대한민국 파워 브랜드 대상 수상
    2004. 05 프랑스 슬라러머 SEBASSTIAN 전속계약
    프로축구단 FC 서울 공식 스폰서쉽 계약
    2004. 03 MX 의류 런칭
    2004 서울국제 스포츠 레저산업전(SPOEX2004) CKARK
    법인명 변경㈜ 페니엘 인터내셔날
    2004. 01 자회사 LINE – MX 개발
    자사브랜드 MX 등록 및 제품 런칭
    미국 MILLER와 레이싱 스케이트 공동개발
    2003. 11 SPORT 의류 CLUP-MX 개발
    2003. 05 Khai MX 브랜드 런칭
    2002. 10 인라인 스케이트 NIKE 국내 판매권 획득
    2002. 08 LG 텔레콤 Khai 라인센스 계약 체결
    2001. 04 자사 브랜드 클럽 M 등록 및 출시
    1999. 06 페니엘 통상㈜ 법인설립
    1998. 02 인라인 스케이트 수입 및 국내유통
    1997. 01 완구수입 및 국내유통
    1996. 06 페니엘 통상 상호변경
    1995. 04 라인통상 설립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