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골프」 NO.1 넘본다

    mini
    |
    10.03.08조회수 10913
    Copy Link



    두잉 골프(Doing Golf) 부문의 넘버 원을 노린다.’ 테일러메이드코리아(대표 심한보)가 전개하는 「아디다스골프」의 약진이 눈길을 끈다. 「아디디다스골프」는 2006년 런칭 후 현재까지 평균 50% 넘는 매출 신장세를 보였고, 특히 지난해의 경우도 전년 대비 40% 신장했다. 현재 직영점 백화점 대리점 등을 포함한 총 60여 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이 브랜드는 올해 70개 매장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수원 영통점과 부산 해운대점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 월평균 1억5000만원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신사동 직영점은 월 2억5000만원대 매출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이곳 매니저는 “신사동 직영점은 골퍼 고객이 많이 찾고 있다. 별도로 VIP 관리를 하고 있는 가운데 지역적 특성을 감안해 젊고 기능성 제품을 추구하는 이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들로 구비했다”고 설명했다.
    「아디다스골프」의 이번 시즌 주력 프로젝트는 ‘기능성’이다. ‘그대의 신체를 위한 용품(Equipment For Your Body)’이라는 슬로건 아래 ‘골프를 위한 15번째 장비’라는 컨셉으로 ‘퍼포먼스를 위한 강력한 기능성’을 특징으로 한다. 단순히 보여 주기만을 위한 스타일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퍼포먼스를 위한 ‘기능성’과 트렌디하고 젊은 감각의 ‘패션’ 이 두 가지 장점을 동시에 갖춰 제안한다.

    야심작 ‘아디퓨어 라인’으로 고고
    골프웨어의 경우 두잉 골프를 위한 ‘클라이마쿨’ ‘클라이마라이트’ ‘클라이마프루프’ ‘클라이마웜’ 등 기능성 소재를 늘린다. 빠른 흡한속건, 자외선 차단, 방풍방수, 보온 등 기능으로 골퍼가 어떠한 환경에서도 최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이 가운데 이번 시즌에 선보이는 ‘클라이마쿨-쿨맥스 에너지(ClimaCool -Coolmax Energy)’는 빠른 흡한속건 기능뿐만 아니라 산소의 효과적이고 원활한 공급으로 몸 안의 산소량을 증가시키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특히 올해 새로 선보이는 ‘투어360 4.0’ ‘아디퓨어’ ‘파워밴드 3.0’ 등 대부분의 골프화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뉴신테크(New THiNTech)’ 기술 적용으로 기존 제품에 비해 무려 31.5%나 낮아진 스파이크 시스템과 더욱 얇아진 밑창으로 마치 발이 지면에 닿는 듯한 느낌과 함께 최상의 접지력을 보여 준다.



    액세서리 = 기능 + 실용 + 트렌디 + @
    빈티지(Vintage), 런던 프렙(London Prep), 지오(Geo), 두바이(Dubai) 등 4개 컨셉을 통해 각기 다른 개성과 차별화한 디자인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체크무늬와 기하학적 모던 아트, 플라워 및 패이즐리 패턴 등 제품 컨셉에 따라 개성 있고 신선한 디자인으로 구성한 스타일리시한 룩을 연출한다. 또한 강렬하고 스포티한 레드 블루 핑크 등 비비드한 컬러뿐만 아니라 바이올렛 소프트블루 등 부드러운 파스텔 톤 컬러 추가로 시즌에 맞는 세련되고 고급스럽고 이미지를 가미했다.
    이 가운데 1960년대 빈티지 패션을 모태로 한 자연스럽고 편안한 디자인의 빈티지 라인은 연한 베이지, 브라운, 오렌지 빛 레드 등 포인트 컬러가 조화를 이뤄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또 코튼 소재를 혼용해 「아디다스골프」만의 기능성을 살리는 동시에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줄 수 있도록 했다.

    런던 프렙라인으로 도시적 감각 어필
    영국 사립학교의 심플하고 클래식한 스타일을 모티브로 한 런던 프렙 라인은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 도시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본 아이템에 클래식한 체크무늬와 파스텔 톤의 꽃 프린트를 삽입해 깔끔하면서도 화사한 스타일로 구성한다.
    면과 선의 조합, 직선과 도형의 기하학적 패턴을 모티브로 한 지오 라인은 베이직한 아이템에 다양한 텍스처와 프린트, 비대칭한 디자인을 삽입해 밝고 경쾌한 느낌을 제공한다. 특히 그라데이션 기법을 접목해 빛이 비치는 각도에 따라서도 다양한 스타일과 화이트 트루블루 옐로 등 컬러의 남성 라인, 진한 핑크와 그레이 및 소프트 블루 등 컬러의 여성 라인이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고급 휴양지 컨셉의 두바이 라인은 산뜻하고 소프트한 컬러와 심플하게 포인트를 준 베이직한 제품들로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솔리드한 컬러와 스트라이프의 매칭으로 깨끗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남성 라인과 은은한 페이즐리 패턴의 여성 라인이 함께 어우러져 시원한 해변의 리조트 패션으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
    INTERVIEW with 김영무 테일러메이드코리아 상무



    “기능골프의 심벌로”
    “이제는 두잉 골프 시대라 확신한다. 플레이 할 때 ‘기능’이 그 어느때 보다 중요시되고 있기 때문이다. 「아디다스골프」는 기능 골프의 심벌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특히 차별화한 기술력으로 무장한 프리미엄 라인의 ‘아디퓨어(adiPURE)’는 고급스러운 소재와 디테일로 다양한 연령의 골퍼들을 만족시킬 것을 기대하고 있다. 섬세한 디테일이 살아 있는 디자인에 새로운 소재와 업그레이드된 패턴, 봉제선을 배제한 본딩 마감 등으로 깔끔한 디자인과 모던한 스타일을 제안한다.
    또한 늘어나는 여성 골퍼 인구에 맞춰 더욱 감각적이면서 여성스러운 디테일을 가미한 아기자기한 여성용 액세서리는 일상생활에서도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Banner Image